겟스마트와 부켓, 여성의 경제활동 지원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해 MOU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날 협약식에는 원승빈 겟스마트 대표, 부켓 이지은 대표를 비롯해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기업 내 여성의 일자리 활성화 방안 제고△ 경력단절 여성의 양질의 일자리 확보 판로 지원△각 사의 네트워크 활용을 통한 다양한 홍보마케팅 지원 △기타 상호 협의 등에 힘을 모을 방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겟스마트(GetSmart)'가 플랫폼 '부켓(Bukett)'과 지난 15일 '여성의 경제활동 지원 및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원승빈 겟스마트 대표, 부켓 이지은 대표를 비롯해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상호 협력관계 구축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기업 내 여성의 일자리 활성화 방안 제고△ 경력단절 여성의 양질의 일자리 확보 판로 지원△각 사의 네트워크 활용을 통한 다양한 홍보마케팅 지원 △기타 상호 협의 등에 힘을 모을 방침이다.
금융, 병원, 항공사, 제조업, IT 등 약 40개의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겟스마트는 개인 맞춤형 기업교육 플랫폼이 근간이다. 이를 토대로 기업의 인재관리시스템과 조직문화 향상 및 리더십 다면 평가 등 인적자원관리(HCM)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켓은 여성의 생애 주기에 맞춰 적합한 일자리를 찾고 경제 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온라인 미디어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건강한 여성 일자리 문화 형성을 위해 지속적인 콘텐츠 발행 및 채용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신의 생애 주기에 맞춰 유연한 근무를 할 수 있는 일자리 문화를 만들기 위해 코오롱, 삼일제약, ㈜한진, 부민병원 등 국내 38개 기업과 협력하고 있다.
원승빈 겟스마트 대표이사는 “겟스마트가 보유한 AI기술을 바탕으로 뛰어난 역량을 가진 여성들에게 맞춤형 심화 교육 및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이지은 부켓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여성들에게 맞춤형 기회와 지식을 제공하여 기업과 여성 개인 모두가 만족하는 일자리 문화를 개선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V 떠나는 홈쇼핑, 모바일에 힘준다
- '스마트홈 확산' 삼성-LG, 자회사 총동원
- 새해 예산 75% 상반기 집행 '경제 활력'…R&D는 '선택과 집중'
- 50인 미만 기업 중대재해 지원대책 1.5조 투입…공동안전관리자 도입
- 신세계百 앱 리뉴얼·현대百 통합 앱...백화점, 디지털전환 '속도'
- 뤼튼, 가입자 200만명 돌파...앱스토어 인기 순위 전체 1위
- 전자신문, 스토리위즈와 '2023 서울콘' 참여…국내 언론 유일참가, 숏폼·웹툰·K팝 등 소통 예고
- 여성벤처협회-옴부즈만지원단, 여성벤처기업 규제애로 발굴·해소
- 공매도 전산화 놓고 갑론을박...“모니터링 시스템 필요” vs “현실적 한계 존재”
- 非 마이데이터 사업자 주담대 대환플랫폼 진입 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