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 '2023 연말 결산 모두투어 어워즈' 기획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모두투어는 자체 예약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기 여행상품을 지역별로 나눈 '2023 연말 결산 모두투어 어워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올해 가장 ( ) 여행지는 ?' 이라는 콘셉트의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눠 구성했다.
조재광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인기 지역·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내년에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두투어는 자체 예약 데이터 분석을 통해 인기 여행상품을 지역별로 나눈 '2023 연말 결산 모두투어 어워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올해 가장 ( ) 여행지는 ?' 이라는 콘셉트의 다양한 카테고리로 나눠 구성했다.
BEST 브랜드상에는 '모두시그니처'가 선정됐다. 합리적인 프리미엄 여행을 선호하는 여행객을 타깃으로 △노팁 △노옵션 △쇼핑 최소화 △4~5성급 호텔 숙박 △행사 인원 제한 △식사 업그레이드 △여행자 보험 3억 원 △시그니처 상품 단독 행사 등의 조건으로 구성한 상품이다. 올해 상품 개수 비중을 코로나 이전보다 10% p 늘린 30% 수준으로 운영 중이다. 2023년 판매 비중은 22%를 차지하며 2019년 대비 16% p 증가했다.
역대 최대 송객인원을 달성한 베트남이 '최다 판매 1위 상'에 선정됐다. 신규 취항 노선이 전년대비 가장 증가하며 2024년이 더욱 기대되는 호주는 '라이징 스타상'에 선정됐다.
중장년층 예약 비중이 가장 높은 장가계는 '언제나 청춘상', 남녀노소 예약 비중이 가장 고르게 인기 있던 지역인 오사카는 '인기 스타상', 배우 신현준과 함께 떠나는 컨셉투어로도 유명한 사우디아라비아는 '신상'을 수상했다.
조재광 모두투어 상품본부장은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인기 지역·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내년에도 변화하는 트렌드에 맞춰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TV 떠나는 홈쇼핑, 모바일에 힘준다
- '스마트홈 확산' 삼성-LG, 자회사 총동원
- 새해 예산 75% 상반기 집행 '경제 활력'…R&D는 '선택과 집중'
- 뤼튼, 가입자 200만명 돌파...앱스토어 인기 순위 전체 1위
- 전자신문, 스토리위즈와 '2023 서울콘' 참여…국내 언론 유일참가, 숏폼·웹툰·K팝 등 소통 예고
- 여성벤처협회-옴부즈만지원단, 여성벤처기업 규제애로 발굴·해소
- 공매도 전산화 놓고 갑론을박...“모니터링 시스템 필요” vs “현실적 한계 존재”
- 非 마이데이터 사업자 주담대 대환플랫폼 진입 못한다
- 정의선, 광명공장서 신년회...'미래 비전' 공유
- 담뱃값 인상설 솔솔...'1년 900원' 점진적 인상 힘실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