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센, 갤럭시아머니트리와 STO 사업 업무협약

양지윤 2023. 12. 27. 13:59
음성재생 설정 이동 통신망에서 음성 재생 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 10,000자 초과 시 일부만 음성으로 제공합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아이티센(124500)은 코스닥 상장사 갤럭시아머니트리와 STO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사진=아이티센 제공)
아이티센은 이번 MOU를 통해 기존 금, 은, 구리, 팔라듐 등 실물원자재 뿐만 아니라 갤럭시아머니트리가 구축한 다양한 STO에 관한 아이템에 대해서도 협업하는 등 STO 플랫폼 생태계를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전자결제사업을 주력으로 하는 핀테크 서비스 기업이다. 다양한 영역에서 실물 기초자산을 확보하고 STO플랫폼을 개발해 온 토큰증권 기업이다.

박정재 아이티센 대표는 “이번 갤럭시아머니트리와의 MOU를 통해 금,은 실물원자재 외에 다양한 IP를 보유한 갤럭시아머니트리와 STO사업을 추진하게 될 수 있다”며 “관련 기술력 및 노하우를 통해 사업 생태계를 더욱 확장해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