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플랫폼 "글로벌 웹3 생태계 중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홀딩스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2023년 국내외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둬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컴투스플랫폼의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는 올해 27개 게임사의 40개 게임과 계약을 체결했다.
글로벌 게임 서비스에 특화된 올인원 게임플랫폼 'Hive',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GCloud' 등 세계 시장을 겨냥한 첨단 인프라를 서비스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컴투스홀딩스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이 2023년 국내외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둬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컴투스플랫폼의 올인원 게임 플랫폼 '하이브'는 올해 27개 게임사의 40개 게임과 계약을 체결했다. 신규 계약 게임 타이틀 기준 전년 대비 307% 성장이다.
글로벌 진출도 가시적인 성과를 보였다. 특히 글로벌 퍼블리싱 및 마케팅 기업인 신에이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라이징 마켓으로 주목받고 있는 태국에 거점을 마련했다. 신에이는 태국 현지에 하이브 전담 팀을 구성하고 공식 글로벌 리셀러 활동을 담당한다.
'X-PLANET'은 지난달 기준 국내 NFT 마켓플레이스 매출 1위를 달성했다. 특히 지난 10월 시작한 '후뢰시맨 추억 소환 프로젝트'가 큰 인기를 얻으며 관련 NFT 판매액이 매출에 크게 기여했다.
현재 X-PLANET에서는 후뢰시맨 공식 스페셜 굿즈를 포함한 NFT를 판매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에는 국내 최초로 후뢰시맨 출연 배우들을 초청하는 '후뢰시맨 한국출시 35주년 기념 팬미팅'도 진행한다. 이 프로젝트는 원작사 토에이 에니메이션, 국내 독점 라이선스 보유사인 '대원미디어'가 협력해 추진하고 있다.
'붕어빵 유니버스' 프로젝트도 진행 중이다. 경영 시뮬레이션 및 소셜 게임 전문 개발사 '아름게임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컴투스의 붕어빵 IP를 활용한 게임을 개발해 내년 론칭할 계획이다.
해당 프로젝트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내년 상반기 붕어빵 IP 에셋을 활용한 게임, 굿즈, 앱 및 웹 서비스 등 3개 분야의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할 예정이다.
신사업으로 추진한 공공분야도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서울경제진흥원,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 등 다양한 공공기관들과 위탁 계약을 체결하고 웹, 앱, AI, 빅데이터, 핀테크, 메타버스, 게임, 웹툰 등 IT와 엔터테인먼트에 걸친 폭 넓은 분야의 실무자 양성 교육을 진행했다. 공공사업은 인재 발굴은 물론 유망 게임사와 새로운 협업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올해 컴투스플랫폼은 모든 분야에서 높은 성장을 달성했다"며 내년에는 컴투스 그룹의 기술 구심점으로서의 역할 뿐 아니라, 적극적인 대외 사업을 펼쳐 글로벌 웹 3 생태계의 중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밝혔다.
컴투스플랫폼은 콘텐츠 산업의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IT 기업이다. 글로벌 게임 서비스에 특화된 올인원 게임플랫폼 'Hive', NFT 마켓플레이스 'X-PLANET',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 'GCloud' 등 세계 시장을 겨냥한 첨단 인프라를 서비스하고 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