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 ‘ESG 경영’ 가속도… 국내외 긍정평가 이어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NC)는 27일 국내외 ESG 평가에서 3년 연속 게임업계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에서 국내 게임사 중 유일하게 AA등급을 받았다고 한다.
엔씨(NC)는 2년 연속 AA등급을 받으며 ESG경영 리더 그룹으로 분류됐다.
국내 주요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KCGS)에서도 3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ESG 평가기관인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에서 국내 게임사 중 유일하게 AA등급을 받았다고 한다. 엔씨(NC)는 2년 연속 AA등급을 받으며 ESG경영 리더 그룹으로 분류됐다. 정보보안, 인적자원, 지배구조 경영에서 동일 산업군 대비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국내 주요 ESG 평가기관인 한국ESG기준원(KCGS)에서도 3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
엔씨(NC)는 지난 2021년 국내업계 최초로 ESG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는 등 ESG경영체계 구축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2022년부터 ▲콘텐츠 내 혐오·차별을 줄이기 위한 ‘올바른 즐거움’ ▲기술 내 윤리를 고려하고 서비스의 안정성을 제고하기 위한 ‘디지털 책임’ ▲긍정적 환경 영향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사회 질적 도약’을 ESG경영 3대 핵심가치로 규정하는 지속가능경영에 공을 들이고 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마약 혐의’ 이선균, 차 안에서 숨진채 발견
- ‘충주시 홍보맨’ 김선태 주무관, 9급서 6급으로 승진
- 한동훈, 이재명 겨냥 “민주당, 검사 사칭한 분 절대존엄으로 모시나”
- “대폭발 발생했다”…러軍 상륙함, 우크라 순항미사일에 격침 (영상)
- 얼음더미 깔린 아이 맨몸으로 빼냈다…눈썰매장 나타난 슈퍼맨 소방관
- ‘심화수학’ 빠진 2028 대입안 확정…現 중2부터 선택과목 없는 통합형 수능
- 민주 ‘인재 4·5호’ 발탁…靑·국정원 출신 박선원, 의협 전 부회장 강청희
- ‘경복궁 낙서’ 지시한 이 팀장, 대구 지하철도 노렸다
- 고교생에 ‘썩은 대게’ 판 노량진 가게, 영업 중단…상인징계위 조사
- 이재명, 한동훈 향해 “정권 감시는 야당 몫…집권당이란 사실 잊지 말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