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교육기부금 전달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지난 26일 오후 교육감실에서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최금식)로부터 '사랑의 날개 달기' 난치병 학생 돕기 교육기부금 1억 4000만원을 전달받았다고 밝혔다.
한편 부산시교육청과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2006년부터 난치병 학생 돕기 '사랑의 날개 달기'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해 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명륜초·센텀초·해강초 등 3개교에 표창 수여
이날 전달식은 하윤수 교육감과 최금식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시교육청은 전달받은 교육기부금을 난치병을 앓고 있는 저소득층 가정의 학생 64명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난치병 학생 돕기 ‘사랑의 날개 달기’ 캠페인 성금 모금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명륜초·센텀초·해강초 등 3개교에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 분위기 조성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표창을 수여했다.
하 교육감은 “난치병 학생들의 치료를 위해 매년 힘쓰는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깊이 감사하다”며 “앞으로 시교육청도 난치병을 앓고 있는 학생들이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자신의 꿈을 펼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교육청과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 2006년부터 난치병 학생 돕기 ‘사랑의 날개 달기’ 캠페인을 공동으로 추진해 왔다. 이를 통해 저소득층 가정 난치병 학생 1307명에게 35억 7470만원을 지원한 바 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맹승지 비키니, 큐티 섹시의 정석…그저 놀라워 [DA★]
- 블랙핑크 제니, 새 소속사 오드 아틀리에 설립 “홀로서기” [DA★]
- 수영 ”살 찌는 음식 안 땡겨…마지막 라면 6개월 전“ (옥문아)
- ‘돌싱’ 유현철♥김슬기, 재혼 쉽지 않네…김국진도 과몰입 (조선의 사랑꾼2)[TV종합]
- 안재홍, ♥이솜과 잠자리 기피남이 ‘불륜 포착’ 귀신됐네 (LTNS)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