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니카 검찰, 미성년 교제 혐의 완더 프랑코 자택 수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성년자와 부적절한 교제를 가진 혐의를 받고 있는 탬파베이 레이스 유격수 완더 프랑코, 현지 사법 당국이 쫓고 있다.
'탬파베이 타임스'는 27(한국시간) '리스틴 디아리오' 등 도미니카공화국 현지 언론을 인용, 도미니카공화국 검찰이 프랑코의 자택을 수색했다고 전했다.
리스틴 디아리오는 도미니카공화국 검찰이 프랑코를 찾지 못했다고 전했다.
도미니카공화국 출신 메이저리그 전문 기자 헥터 고메즈는 최근 프랑코의 혐의와 관련해 추가 정보가 발견됐다고 전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성년자와 부적절한 교제를 가진 혐의를 받고 있는 탬파베이 레이스 유격수 완더 프랑코, 현지 사법 당국이 쫓고 있다.
‘탬파베이 타임스’는 27(한국시간) ‘리스틴 디아리오’ 등 도미니카공화국 현지 언론을 인용, 도미니카공화국 검찰이 프랑코의 자택을 수색했다고 전했다.
이에 따르면, 산토 도밍고 검찰청 아동 및 청소년과에서 프랑코의 소유로 돼있는 자택 두 곳을 수색했다.
산토 도밍고 검찰청은 페라비아주 바니에 있는 그의 본가, 그리고 비야 레알에 있는 그의 또 다른 집 두 곳을 수색했다.
리스틴 디아리오는 도미니카공화국 검찰이 프랑코를 찾지 못했다고 전했다. 이들은 연락처를 남긴 뒤 철수했다.
이번 사건은 프랑코의 미성년자 교제와 관련된 조사가 4개월째 진행중인 가운데 발생했다.
도미니카공화국 출신 메이저리그 전문 기자 헥터 고메즈는 최근 프랑코의 혐의와 관련해 추가 정보가 발견됐다고 전한 바 있다. 이번 수색도 이와 무관하지 않아보인다.
탬파베이 타임스는 프랑코측 변호인과 연락을 취했지만, 응답을 듣지 못했다고 전했다.
프랑코의 미성년자 교제 혐의는 지난 8월 처음 제기됐다.
그는 혐의가 제기된 직후 메이저리그 사무국으로부터 공무 휴직 처분을 받았다. 그는 8월 13일 클리블랜드 가디언즈와 홈경기 이후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메이저리그 사무국은 사법 당국의 조사 결과가 윤곽을 드러내는 대로 그에 대한 징계 절차에 착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프랑코는 메이저리그 노사가 합의한 가정폭력 및 성폭력, 아동 학대 방지 조약에 따른 처벌이 가능하다.
한때 리그최고 유망주로 평가받았던 프랑코는 메이저리그에서 세 시즌 동안 265경기 출전, 타율 0.282 출루율 0.340 장타율 0.454 기록했다. 2023년 올스타에 뽑혔다.
2021년 11월 탬파베이와 11년 1억 8200만 달러 계약에 합의했다. 2024시즌에는 200만 달러의 연봉을 받을 예정이다.
[김재호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박나래, 세무조사로 수천만 원 추징금? “악의적 탈세와 무관”(공식입장) - MK스포츠
- 지드래곤, 마약퇴치재단 저스피스 설립…3억 기부도 (공식) - MK스포츠
- 권은비, ‘워터밤 여신’에서 ‘핑크 공주’로 [틀린그림찾기] - MK스포츠
- 조이현 ‘우아한 탑레이스 드레스룩에 귀엽게 입술 삐죽’ [틀린그림찾기] - MK스포츠
- 이보미, 업적·말로 일본여자프로골프 시상식 2관왕 - MK스포츠
- 졌다, 또 졌다...디트로이트, 27연패로 신기록 달성 - MK스포츠
- 골드글러브 포수 말도나도, 화이트삭스와 1년 계약 - MK스포츠
- KBO, 울산시와 문수야구장 인프라 개선 논의 - MK스포츠
- 스포츠토토, 카타르 아시안컵 우승팀과 대한민국 축구대표팀 성적 맞히는 ‘프로토 기록식 스페
- 걸그룹 ‘라붐’ 출신 소연이 페퍼스타디움에 뜬다…페퍼저축은행, 2023년 마지막홈 경기에 풍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