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美 안방서 '믿을 수 없는 일'...날벼락 맞은 애플
지난 10월 국제무역위원회, ITC는 애플이 의료기술 업체 마시모의 혈중 산소 측정 기술 특허를 침해했다고 판단하고, 해당 기술이 들어간 애플워치의 미국 수입 금지를 명했습니다.
미국 정부가 현지시간 26일 ITC의 결정을 수용하면서 애플은 앞서 ITC가 결정한 대로 특허권 침해 분쟁과 관련된 애플워치 일부 기종을 미국으로 수입하지 못하게 됐습니다.
애플워치는 중국 등 미국 밖에서 생산되고 있어 이번 수입 금지 결정으로 사실상 미국 내 판매가 중지됐습니다.
특히 애플워치 시리즈9과 울트라2는 지난 9월 출시된 신제품으로 3개월여 만에 판매가 중단됐습니다.
[다니엘 아이브스 / 웨드부시 증권 이사 : 작은 회사가 나서서 큰 회사를 이겼습니다. 특히 연말연시 시즌에 애플이 패한 것은 정말 놀라운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애플은 곧바로 연방순회항소법원에 수입 금지 결정을 중단해 달라고 항소했습니다.
그러면서 새롭게 디자인한 애플워치가 마시모의 특허를 침해하는지 여부를 판단해 달라고 미 관세국경보호청에 요청했습니다.
관세국경보호청은 내년 1월 12일 결정을 내릴 예정이라고 애플은 설명했습니다.
애플은 ITC 결정이 유지될 것에 대비해 미국에서 애플워치 시리즈9과 애플워치 울트라2의 판매를 미리 중단한다고 밝혔고, 이에 따라 온라인 판매는 21일, 매장 판매는 25일부터 중단됐습니다.
하지만 미국 밖에서는 이들 제품 판매가 계속됩니다.
미국 정부의 이번 결정에 월가는 큰 동요를 보이지 않았고 뉴욕증시에서 애플 주가는 소폭 하락했습니다.
YTN 김진호입니다.
영상편집ㅣ전주영
자막뉴스ㅣ이 선
#YTN자막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 환잔데 너랑 부딪혀서 아프다"…지적장애인 돈 뜯은 40대 남성
- 격동의 부동산 시장 '불안'...언제쯤 진입하는 게 좋을까? [Y녹취록]
- 다이아몬드 공원서 주운 투명한 돌…4.87캐럿 진짜 다이아
- 찰스 3세 대관식 날 금지구역에 드론 띄운 미국인 780만 원 벌금
- 튀르키에 뉴스 앵커, 생방송 중 '이것' 올려놨다가 해고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현장영상+] 이재명 "항소하게 될 것...도저히 수긍하기 어려운 결론"
- [속보] '공직선거법 위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1심 징역형...의원직 상실형
- 난리 난 정읍 수능 고사장..."종소리 10분 빨리 울려"
- 김준수, 여성 BJ에 8억 원 갈취 피해…101차례 협박 당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