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및 신규 학생 3종 업데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27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여름특일수작전! 사라진 새우를 향한 토끼의 추적' 및 신규 학생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는 내년 1월 9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갑작스럽게 사라진 새우의 행방을 추적하는 'RABBIT 소대'의 여정을 만나볼 수 있다.
기간 중 이벤트 스토리의 첫 번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RABBIT 소대' 소속 '미유(수영복)'를 획득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 의해 수정되어 본문과 댓글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강한결 기자)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27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여름특일수작전! 사라진 새우를 향한 토끼의 추적’ 및 신규 학생 3종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는 내년 1월 9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갑작스럽게 사라진 새우의 행방을 추적하는 ‘RABBIT 소대’의 여정을 만나볼 수 있다. ‘RABBIT 소대’가 사건 조사를 위해 야토우라 마을에 잠입하는 과정에서 마을에 대한 수상한 전설을 접하며 이야기가 한층 고조된다.
기간 중 이벤트 스토리의 첫 번째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RABBIT 소대’ 소속 ‘미유(수영복)’를 획득할 수 있다. 폭발 타입 스페셜 학생으로, ‘EX 스킬’을 사용하면 직선 범위 내 적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확정 치명 대미지를 가한다. 이와 함께 ‘미유(수영복)’ 상호작용 가구 ‘신선! 생선 상자’, ‘사키(수영복)’ 상호작용 가구 ‘스쿠버 다이빙 기어 보관 랙’을 획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성장 재화를 얻을 수 있는 ‘주사위 달리기’를 플레이할 수 있다.
픽업 모집으로 만나볼 수 있는 ‘RABBIT 소대’ 소속 신규 학생 2종도 추가했다. ‘미야코(수영복)’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이며, ‘EX 스킬’ 발동 시 50초간 적 1인의 치명 대미지 저항률을 감소시키고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가한다. ‘사키(수영복)’는 폭발 타입 스트라이커로,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주고 50초간 적의 방어력, 공격력 및 치명 저항력을 감소시키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여름 비밀 작전! 포커스 온 래빗! 이벤트를 1월 9일 오전 10시 59분까지 진행한다. 먼저, ‘RABBIT 소대‘ 학생들의 이야기가 12월 30일까지 매일 한 편씩 공개돼 학생들의 후일담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벤트 페이지에서 촬영 버튼을 터치하면 ‘주사위 달리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냉동 새우‘와 ’10회 모집 티켓‘ 등 각종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RABBIT 소대’ 학생들을 조작해 정산 등반을 목표로 하는 미니게임 ‘열혈 등반! SRT식 동반 훈련’도 선보였다. 24년 2월 19일까지 플레이할 수 있으며, 미니게임에 참여해 미션을 클리어하면 ‘상급 활동 보고서’ 및 ‘크레딧 포인트’ 등 강화 소재를 획득할 수 있다.
강한결 기자(sh04kh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넥슨 '블루 아카이브', 2023 日 인터넷 유행어 톱10 올랐다
- 韓 서브컬처 게임, 글로벌서도 통했다…니케·블루 아카이브 쌍끌이
- 넥슨 블루 아카이브, 메인스토리 '카르바노그의 토끼 편' 제2장 전반부 추가
- 넥슨 '블루 아카이브', 새 이벤트 스토리 업데이트
- 배달앱 수수료 7.8%로 인하...'배민 상생안' 극적 합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설마했는데…삼성전자, '4만전자' 됐다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