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두산, 대한상의 ESG경영 우수사례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코의 가족출산 친화제도와 ㈜두산의 인권경영선언문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사회 부문의 우수사례로 꼽혔다.
ESG B.P 시리즈는 대한상의가 우수 ESG 경영 사례를 소개하는 콘텐츠로 중소기업을 비롯한 우리 기업의 ESG 이해도를 높이고 ESG 경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1년 말부터 제작해 공개하고 있다.
㈜두산 ESG팀에서 근무 중인 김영준 선임은 인권경영 선언문과 함께 회사가 어떻게 인권경영 체계를 운영하고 있는지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스코의 가족출산 친화제도와 ㈜두산의 인권경영선언문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사회 부문의 우수사례로 꼽혔다.
대한상공회의소는 27일 ESG플랫폼 ‘으쓱’을 통해 이런 내용을 담은 ESG 베스트 프랙티스(B.P) 시리즈 신규 콘텐츠 사회편을 공개했다.
ESG B.P 시리즈는 대한상의가 우수 ESG 경영 사례를 소개하는 콘텐츠로 중소기업을 비롯한 우리 기업의 ESG 이해도를 높이고 ESG 경영을 활성화하기 위해 2021년 말부터 제작해 공개하고 있다.
이번 2023년 사회편은 상의와 고용노동부가 함께 운영 중인 ‘미래내일 일경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년인턴이 각 기업의 우수사례 발굴부터 발표까지 직접 나서 의미를 더했다.
우선 포스코 ESG 그룹의 일경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심가현 인턴은 기업의 사회공헌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례로 경북 포항에 설치된 ‘스페이스워크’를 주제로 발표했다. 스페이스워크는 체험형 공공미술 작품으로 관람객은 조형물 위를 직접 걸으며 체험할 수 있다. 심 인턴은 “지난 50여년간 포스코와 포항은 상생을 위한 긴밀한 협력을 유지해 왔다”며 “스페이스워크는 관광 활성화라는 경제적 효과와 예술 인프라 지원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고 했다.
임하나 인턴은 생애주기에 맞춘 16개 가족출산 친화제도를 소개했다. 임 인턴은 “국내 최초로 ‘육아기 재택근무제’를 도입해 직원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고 커리어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육아기 재택근무제는 만 8세 및 초등학교 2학년 이하 자녀를 둔 직원을 대상으로 1년간 재택근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제도다.
㈜두산 ESG팀에서 근무 중인 김영준 선임은 인권경영 선언문과 함께 회사가 어떻게 인권경영 체계를 운영하고 있는지 소개했다. 김 선임은 “개개인에 대한 진정한 관심과 서로 존중하는 문화가 ㈜두산 인권경영의 기반”이라며 “기업경영의 전 영역에 걸쳐 인권 수준을 점검하고 개선점을 파악하기 위해 인권영향 평가와 인권실사를 시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은희 기자
ehkim@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이선균 추정 40대男, 서울 공원서 의식 잃은 채 발견
- "여고생 제자와 성관계, 신체 사진 요구" 기간제 교사 구속
- 국군대전병원장 임명된 이국종 교수…명예 해군대령도 진급
- ‘광규형도 놀라겠네’ 송도 아파트로 3억 벌었다고? [부동산360]
- '방송인' 최동석 "올 겨울 아이들과 뉴욕 가려 했는데..."
- 덱스 “나한테 칼침 놓고 감히”…전세사기 보복 감행
- 유아인 공범 "난 미국인"...法, 준항고 기각
- 53세 최성국 아빠 됐다…24세 연하 아내 아들 낳자 감격의 눈물
- “‘범죄도시’ 막아라” 경찰, 청소년 ‘너구리굴’, 동네 흉물된 공폐가 점검
- 서태지 “생존신고, 내 미모에도 노화가…” 1년만 깜짝 근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