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하반기 ‘세종교육회의 연찬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교육청은 지난 26일 세종교육원 컨벤션홀에서 '2023년도 하반기 세종교육회의 연찬회'를 개최했다.
27일 교육청에 따르면 1부는 본회의, 상반기 연찬회, 분과 회의 등 교육정책의 성과를 공유했고 정서 지원 정책 일원화 체계 구축, 미래 진로 및 직업과 밀접한 학교 모형 구현, 학부모를 위한 관계 중심 생활교육 운영 방안, 갈등관리를 위한 '학교 갈등 관리 위원회' 설치와 '학부모 또래 조정자' 운영 방안 등의 15개 주요 정책을 제안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7일 교육청에 따르면 1부는 본회의, 상반기 연찬회, 분과 회의 등 교육정책의 성과를 공유했고 정서 지원 정책 일원화 체계 구축, 미래 진로 및 직업과 밀접한 학교 모형 구현, 학부모를 위한 관계 중심 생활교육 운영 방안, 갈등관리를 위한 ‘학교 갈등 관리 위원회’ 설치와 ‘학부모 또래 조정자’ 운영 방안 등의 15개 주요 정책을 제안했다.
또 2부는 ‘교권과 교육공동체 공론의 쟁점’을 주제로 교육의 길 서용선 연구소장의 ‘교권 확립으로 학교 공동체를 만들 수 있을까’라는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교장, 교사, 학부모 등이 토론에 참여했다.
공개 토론은 교육공동체가 느끼는 다양한 어려움에 문제를 인식하는데, 머물지 않고 공동체가 회복하고 성장하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 교육청은 전 부서가 소통하는 협력적 전략회의 등을 통해 제안된 정책을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할 방침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 교육 회의에서 제안된 상향식 제안 정책으로 인해 교육청이 더 변화하고 혁신할 수 있는 동력이 마련되었다”며 “올해 첫걸음인 세종 교육 회의의 운영 성과에 매우 감사드리고, 제안된 소중한 정책들이 아이들에게 특별한 정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세종)|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맹승지 비키니, 큐티 섹시의 정석…그저 놀라워 [DA★]
- 블랙핑크 제니, 새 소속사 오드 아틀리에 설립 “홀로서기” [DA★]
- 수영 ”살 찌는 음식 안 땡겨…마지막 라면 6개월 전“ (옥문아)
- ‘돌싱’ 유현철♥김슬기, 재혼 쉽지 않네…김국진도 과몰입 (조선의 사랑꾼2)[TV종합]
- 안재홍, ♥이솜과 잠자리 기피남이 ‘불륜 포착’ 귀신됐네 (LTNS)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