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29일~1월 4일 연도전환 작업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건복지부가 29일 오후 7시부터 새해 1월4일 오전 8시까지 내년도부터 변경되는 복지제도를 사회보장정보시스템에 반영하는 연도전환 작업을 실시한다.
복지부는 매년 12월 말 다음연도 복지제도 변경사항을 시스템에 반영하는 연도전환 작업을 수행해 왔다.
이번 작업으로 ▲2024년도 중위소득 인상 ▲복지사업별 선정기준 및 지원단가 변경 ▲재산기준 완화 ▲서식 개정사항 등이 시스템에 반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양균 기자)보건복지부가 29일 오후 7시부터 새해 1월4일 오전 8시까지 내년도부터 변경되는 복지제도를 사회보장정보시스템에 반영하는 연도전환 작업을 실시한다.
복지부는 매년 12월 말 다음연도 복지제도 변경사항을 시스템에 반영하는 연도전환 작업을 수행해 왔다. 올해도 작업을 앞두고 한국사회보장정보원과 매주 점검회의 및 3차례 사전 모의훈련 등을 실시해왔다.
이번 작업으로 ▲2024년도 중위소득 인상 ▲복지사업별 선정기준 및 지원단가 변경 ▲재산기준 완화 ▲서식 개정사항 등이 시스템에 반영된다.
작업 기간 동안 지방자치단체의 시스템 사용이 제한될 예정이다. 다만, 기초생활 및 한부모 자격 등 수급자증명서는 정부24·복지로 등 온라인과 주민센터 및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중단 없이 발급된다.
임을기 복지행정지원관은 “복지제도 도입 시 시스템 활용 요구가 증가하고 있다”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 등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시스템 역할도 확대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국민 실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돼 있는 사회보장정보시스템의 안정적인 운영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이번 연도전환 작업으로 인한 국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시스템이 정상 서비스될 수 있도록 시행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김양균 기자(angel@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
- [인터뷰] 베슬에이아이 "AI 활용을 쉽고 빠르게…AGI 시대 준비 돕겠다"
- 트럼프 랠리 끝났나…美 증시 일제히 하락 마감
- [르포] 오픈런 가을 배추 어떻게 자랐나…해남 수확 산지 가보니
- 11년 추억 담은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버스'…원작팬 지스타 달궜다
- 컴투스플랫폼 "엑스플래닛-하이브, 지스타 성과 커…국내외 클라이언트 만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