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집인원 823명으로 확대… 고른기회전형 정시 모집
광운대학교(총장 김종헌)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군 293명 ▲나군 108명 ▲다군 422명 등 총 823명의 신입생을 선발한다. 정원 외 ▲농어촌학생 ▲특성화고 졸업자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전형은 수시모집 미충원 인원을 정시모집으로 이월해 선발한다. 수시모집 결과에 따라 변경된 모집인원은 원서접수 전날인 2024년 1월 2일(화) 입학 홈페이지에 공지할 예정이다.
정시 가·나·다군의 ▲일반학생전형 ▲고른기회전형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졸업자전형은 수능 100%로 선발한다. 단, 정시 다군 일반학생전형 스포츠융합과학과는 1단계에서 수능 60%, 학교생활기록부 40%를 합산해 선발한다. 이후 2단계에서는 1단계 성적 70%, 실기고사 30%를 합산해 뽑는다. △특성화고 등을 졸업한 재직자 전형은 서류 종합평가 100%로 선발하며,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없다. 수능 반영지표는 표준점수와 변환표준점수를 활용한다. 계열별 수능 반영 영역은 일반학생전형 자연계열의 경우 국어·수학(기하 또는 미적분)·영어·과학탐구 중 2과목이다. 인문계열의 경우 국어·수학(미지정)·영어·사회탐구/과학탐구 중 2과목을 반영한다. 단 ▲일반학생전형 정보융합학부, 건축학과(5년제), 스포츠융합과학과 ▲특성화고졸업자전형은 별도의 반영 영역을 둔다.
광운대는 교육부의 정시모집 확대 기조에 맞춰 모집인원을 기존 768명에서 823명으로 늘렸다. 또 고른기회전형을 정시로 모집한다. 세부 지원 자격으로는 ▲국가보훈대상자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한부모가족지원대상자 ▲농어촌학생 등이 있으며 수능 100%로 선발한다. 기존 전형 및 계열(모집단위)에서 수능 수학과 과탐 영역을 미지정한 경우, 수학 선택과목 중 기하 또는 미적분과 과탐을 응시한 자에게 부여하던 가산점은 올해부터 폐지했다. 광운대는 입학 홈페이지에서 수능 성적을 입력하면, 최근 3년간 입시 결과와 비교 분석할 수 있는 ‘KW온라인 입학 상담’(정시 상담솔루션)도 운영하고 있다.
한편, 광운대는 ‘미래 지향형 교육 혁신을 선도하는 대학’을 핵심 가치로 내세웠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중심에서 첨단 분야 특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공·대학·지역 간 장벽을 허물고 ▲인문과 공학 ▲대학과 지역 협력 모델로 선제 대응과 변화를 꾀하고 있다. 교육부로부터 첨단학과 설립을 승인받아 2024년부터 58명 정원의 반도체시스템공학부와 74명 정원의 AI(인공지능)로봇전공을 신설한다. 반도체시스템공학부는 시스템반도체 분야 소자·공정·장비·설계의 통합적 기술 체계를 포괄하는 T-자형 교육 커리큘럼을 갖췄다. AI로봇전공은 ▲로봇학 ▲AI 프로그래밍 등 교육을 통해 습득한 모든 지식과 기술, 로봇 제작 경험을 통해 AI 로봇 엔지니어 양성을 목표로 한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