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2D 액션 게임 '스컬', 누적 판매량 200만장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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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장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기준 스컬은 4만1000여개 스팀 이용자 평가에서 93%의 '매우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액션 로그라이크',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 부문 한국 최고 인기 제품 1위를 기록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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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네오위즈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사우스포게임즈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Skul)'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장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플레이스테이션 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와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스컬을 서비스하는 전체 플랫폼에서의 누적 판매량을 취합한 수치다
이날 기준 스컬은 4만1000여개 스팀 이용자 평가에서 93%의 '매우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액션 로그라이크',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 부문 한국 최고 인기 제품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신규 DLC(확장 콘텐츠) '신화팩'과 새로운 최종 보스와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마왕성 방어전'을 출시, 특색있는 테마와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며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스컬은 단 한 번의 기회를 전략적으로 풀어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로그라이트 장르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시스템과 호쾌한 액션성을 바탕으로 정식 출시 1년 만인 지난해 1월 한국 패키지 인디 게임 최초로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달성한 바 있다.
박상우 사우스포게임즈 대표는 "스컬의 누적 판매량 200만 돌파 성과를 통해 게임성과 재미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특색있고 차별화한 재미를 선보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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