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24시] 안성시, ‘2023 지방자치어워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부문 특별상

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2023. 12. 27. 10: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안성시는 '2023 지방자치어워드'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유태일 부시장은 "안성시는 지방자치시대에 맞게 시 특색을 살린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해 기부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며 "얼마남지 않은 12월 연말정산 기간, 답례품이 풍성한 안성시로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성시장, 현대차·기아 남양연구소 초청 방문
안성시,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지원' 공모 사업 선정…국비 6억 확보

(시사저널=안은혜 경기본부 기자)

안성시는 '2023 지방자치어워드'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안성시가 '2023 지방자치어워드'에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부문 '특별상'을 수상했다. ⓒ안성시 제공

'지방자치어워드'는 자치분권지방정부협의회와 자치분권대학, 광명시가 공동주최하고 행정안전부가 후원해 '지방소멸 방지와 자치발전을 위한 정부의 노력'을 주제로 각 지역의 우수사례를 선정·공유해 지방시대의 활로를 열고자 마련됐다.  

안성시는 올해 처음 시행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부문에 공모해 전국 지자체 중 특별상을 수상했다.

전국 최초 공공텃밭 분양권은 도농복합도시에 걸맞은 답례품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지역 대표 공연인 남사당바우덕이 풍물단 상설공연 관람권은 안성시 특색을 살린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유태일 부시장은 "안성시는 지방자치시대에 맞게 시 특색을 살린 다양한 답례품을 제공해 기부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고 있다"며 "얼마남지 않은 12월 연말정산 기간, 답례품이 풍성한 안성시로 고향사랑기부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성시장, 현대차·기아 남양연구소 초청 방문

김보라 안성시장이 지난 22일 미래차 개발 및 상용화 현장을 살펴보기 위해 경기도 화성시 소재 현대차·기아 남양연구소를 방문했다.

이날 김보라 시장은 현대차·기아 CTO 김용화 사장과 임직원을 만나 연구소를  둘러보고 자율주행과 전기차, 수소전기차 등의 미래차 현황을 소개 받고 전기차 EV9차량 등을 시승 체험했다.

김용화 사장은는 "안성시장께서 방문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기후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친환경 모빌리티 개발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보라 시장은 "안성시에도 현대차·기아 남양기술연구소와 같은 연구소 등이 유치되길 희망하며,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대해 친환경 자동차는 탄소중립 실현의 시대적 흐름에 중요한 핵심"이라고 답했다.

◇안성시,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지원' 공모 사업 선정…국비 6억 확보

안성시는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지원사업' 공모 사업에 선정돼 국비 6억원을 확보했다고 26일 밝혔다.

2024년에 개최되는 '제17회 안성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가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지원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안성시 제공

'지자체 개최 국제경기대회 지원사업' 공모는 전국 지자체에서 개최하는 국제대회 중 경쟁력 있는 우수한 대회를 선정해 국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에는 전국 13개 시도 33개 대회가 신청해 12개 시도 20개 대회가 최종 선정됐으며, 2024년에 개최되는 '제17회 안성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가 경기도에서 유일하게 선정됐다.

지원 한도는 총사업비의 40% 이하로 점수별로 차등 지급하며, 대회별 평균 지원금액은 2억5000만원이다. 안성시는 1~2개의 대회만 선정되는 1등급의 점수(95점 이상)를 받아 국비 요청액 6억원 전액 지원받는다.

이인범 문화체육관광과장은 "이번 공모에 최선을 다해 자료를 준비한 장주이 주무관과 발표를 맡은 한재혁 체육행정팀장에게 공을 돌리고 싶다"며 "2024년 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가 안성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제17회 안성세계소프트테니스선수권대회'는 2024년 9월1일부터 11일까지 안성맞춤소프트테니스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Copyright © 시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