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뱅 인증서, 1000만 고객 돌파

김희래 기자(raykim@mk.co.kr) 2023. 12. 27. 10: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난 3월 출시된 '카카오뱅크 인증서'의 고객 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

27일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 인증서'의 고객 수가 10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실명확인 된 고객들의 신분증을 확인해 인증서를 발급하며, 24시간 고객서비스센터, 통합 모니터링 센터 운영으로 실시간 장애 대응 체계도 갖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日평균 3만 6천명 가입한 꼴
내년 ‘사업자 인증서’도 출시
[카카오뱅크 인증서]
지난 3월 출시된 ‘카카오뱅크 인증서’의 고객 수가 1000만명을 돌파했다. 카뱅 인증서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고객들에게 인정 받았다는 평가가 나온다.

27일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 인증서’의 고객 수가 10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지난 3월 20일 출시 이후 3개월 만에 500만 고객을 돌파했고, 최근에도 증가 추세가 꾸준히 이어지면서 출시 이후 약 9개월 만에 1000만 고객을 달성했다. 일 평균 약 3만6000명의 고객이 가입한 셈이다.

카카오뱅크는 실명확인 된 고객들의 신분증을 확인해 인증서를 발급하며, 24시간 고객서비스센터, 통합 모니터링 센터 운영으로 실시간 장애 대응 체계도 갖췄다. 최근에도 ‘국세청 홈택스’ 등 공공기관 로그인 뿐 아니라 ‘알뜰폰 개통’, ‘메가박스 본인인증’ ‘멜론의 본인인증’ 및 ‘카카오스타일(지그재그)의 본인인증’ 등으로 서비스 범위를 지속적으로 넓히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지난 22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로부터 ‘카카오뱅크 사업자 인증서’ 출시를 위한 ‘전자서명인증평가’를 획득했고, 이를 계기로 내년 1분기 내 ‘카카오뱅크 사업자 인증서’를 출시할 계획이다. 공동인증서와 달리 카카오뱅크 앱에서 별도 서류 제출 없이 비대면으로 발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