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작소, ‘제28회 한국유통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생활공작소가 최근 서울 중구 소재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28회 한국유통대상'에서 'ESG 확산'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생활공작소는 기업의 ESG 경영 목표와 비전이 사회적 요구와 가치 추구에 부응하고 친환경 제품 및 ESG 캠페인 확산을 통해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유통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국내 유통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으로 유통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에게 수여한다. 생활공작소는 기업의 ESG 경영 목표와 비전이 사회적 요구와 가치 추구에 부응하고 친환경 제품 및 ESG 캠페인 확산을 통해 유통산업 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특히 환경표지 제품을 확대하고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PCR 용기 사용 및 대용량 리필팩(백인박스) 출시 등 친환경을 위한 노력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기부, 사회공헌, 친환경 등 다양한 ESG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면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올 한해 시각장애인에게 점자 스티커를 배포하는 ‘보통의 일상’ 캠페인과 탄소 저감 및 에너지 절감을 위한 ‘30도 세탁’ 캠페인, 사회적 약자와 유기동물을 지원하는 기부 캠페인을 통해 ESG 경영의 가치를 높였다.
회사 측은 “표창 수상은 생활공작소 전 임직원이 ESG 경영을 적극 실천한 성과라 영광스럽다”며 “향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경영활동 전반에 ESG 가치를 반영해 더욱 모범적인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정정욱 스포츠동아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맹승지 비키니, 큐티 섹시의 정석…그저 놀라워 [DA★]
- 블랙핑크 제니, 새 소속사 오드 아틀리에 설립 “홀로서기” [DA★]
- 수영 ”살 찌는 음식 안 땡겨…마지막 라면 6개월 전“ (옥문아)
- 안재홍, ♥이솜과 잠자리 기피남이 ‘불륜 포착’ 귀신됐네 (LTNS)
- 송지은♥박위 데이트 영상 꿀이 뚝뚝 “너만 보여, 사랑해♥”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