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이주배경 청소년 교육지원사업 ‘인천공항 가치점프 3기’수료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지난 22일 오후 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교육지원사업인 '인천공항 가치점프 3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포함해 이번 3기 가치점프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 교육봉사자, 이주배경 청소년 및 관계자 등 약 100명이 참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이학재)는 지난 22일 오후 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이주배경 청소년 대상 교육지원사업인 ‘인천공항 가치점프 3기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수료식에는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을 포함해 이번 3기 가치점프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학생 교육봉사자, 이주배경 청소년 및 관계자 등 약 100명이 참여했다.
이 날 행사에서는 성과 발표회를 통해 3기 가치점프 프로그램의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활동 우수자에 대한 표창 등이 진행되었다.
지난 2021년 첫 시작 이후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인천공항 가치점프’는 대학생 교육봉사단을 선발해 상대적으로 교육기회가 부족한 다문화 등 이주배경 청소년을 대상으로 교육봉사를 진행하는 공사의 대표적인 교육 분야 사회공헌사업이다.
올해 3기 프로그램에는 총 100명의 대학생 멘토들이 인천 및 경기지역의 청소년 멘티 372명을 대상으로 10개월(2023년 3월~2023년 12월)간 주 6시간씩 교육봉사활동을 시행하였다.
이번 3기 활동을 통해 다문화 가정 등 이주배경 청소년들의 교육격차 해소를 지원할 수 있었으며, 사교육 인건비 절감, 청소년 멘티들의 정서함양 등의 효과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19억 원 상당의 사회적 가치가 창출된 것으로 공사는 추산하고 있다.
이번 3기 활동에서 우수 대학생 교육봉사자로 선정된 정소영씨는"10개월간의 가치점프 활동은 청소년뿐만 아니라 스스로에게도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제가 받은 좋은 영향력처럼 또 다른 친구들이 이 프로그램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받으면 좋겠다"고 수료 소감을 전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이학재 사장은 "다문화 가정 등 다양한 배경의 청소년들이 필요한 교육기회를 제때 제공받고 우리 사회의 일원으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인천공항 가치점프’와 같은 교육지원사업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준표 “김건희 주가조작 혐의사건, 尹취임전 ‘무혐의’ 처리했어야”
- ‘영하 15도’ 속 홀로 산속 캠핑 40대, 눈 속에서 숨진 채…
- 창업 7개월 만에 4000억 대박 친 25세 천재여성의 정체
- 여제자와 성관계한 20대 체육교사…“합의했다” 주장에도 구속
- ‘남태현과 마약’ 서민재 “性비하 고통…교사 母 직업 잃어”
- 부인에게 밤마다 ‘데이트 강간’ 약물 준다는 영국 장관
- 0.72명 출산율 그늘? 개모차가 유모차보다 더 팔렸다
- [단독]“둘째 태어나 집 넓혔다 좋아했는데…반년만에 참변”
- 한 번에 5000명 감원…인구 7%가 공무원인 아르헨의 구조조정
- 김종인 “한동훈, 윤석열처럼 상명하복식으로 정치하면 실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