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도 저비용으로 손쉽게 필라테스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시니어들의 건강과 복지가 사회적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김원석 국대 회장은 "많은 시니어들이 필라테스를 통해 근력과 밸런스를 강화하면 낙상 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활력있는 삶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는 있지만 비싸서 엄두를 내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고양시를 시작으로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로 시니어 필라테스를 보급해 나갈 계획이다. 그밖에 시니어들의 건강권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박현진기자]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시니어들의 건강과 복지가 사회적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시니어들이 겪는 가장 빈번한 사고 가운데 하나가 낙상인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평소 꾸준한 밸런스 운동과 웨이트트레이닝이 중요하다. 이를 동시에 충족할 수 있어 주목받고 있는 운동 중 하나로 꼽히는 것이 필라테스다. 그러나 기구를 사용하는 필라테스는 비용 문제로 인해 시니어 층의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그래서 등장한 것이 바로 시니어 필라테스다. 시니어들이 저비용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기구 사용을 최소화하면서 운동 효과를 극대화했다. 아직은 생소한 시니어 필라테스를 널리 보급하기 위해 스포츠마케팅 전문업체 ㈜국대와 국제스포츠미래전략연구소(ISFA)가 손을 맞잡았다.
국대는 최근 ISFA와 ‘시니어 복지증진과 건강하고 활력있는 삶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그 첫 번째 프로젝트로 시니어 필라테스 도입을 추진한다. 시니어 필라테스를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대중화하는 동시에 시니어 필라테스 전문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개설할 계획이다.
시니어 필라테스는 시니어 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신호탄이다. 국대와 ISFA는 시니어 필라테스를 계기로 시니어들의 건강한 삶과 즐거운 생활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치기로 했다.
김원석 국대 회장은 “많은 시니어들이 필라테스를 통해 근력과 밸런스를 강화하면 낙상 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하고 활력있는 삶을 즐길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는 있지만 비싸서 엄두를 내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 고양시를 시작으로 전국의 지방자치단체로 시니어 필라테스를 보급해 나갈 계획이다. 그밖에 시니어들의 건강권을 지킬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펼쳐가겠다”고 밝혔다.
jin@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가 찍어줬나...치어리더 안지현, 비키니로 숨겨온 몸매 자랑
- 동물보호소 위해 성인 사이트 모델 데뷔한 英 방송인 “내 가슴으로 직원들 월급 지급”[할리웃
- ‘결혼 10년차’ 탕웨이, 김태용 감독+딸과 함께 달콤한 탕후루 크리스마스
- 임형준, 재혼 후 ‘13세 연하 ♥아내’ 얼굴 최초 공개(‘동상이몽2’)
- ‘이혼’ 강제공개 강성연 “합의 없이 쓴 글 속상하지만” 전남편 김가온과 온도차 입장
- 서른살 혜리 “한해를 떠올리며 ‘반짝’ 하는 게 있으면 잘 보냈다 싶다”
- 김종민·딘딘, 스태프 축의금으로 엇갈린 희비…“안돼, 아니야”
- 김연아, 군복무 중인 고우림과 크리스마스 파티..“그도 함께 했음”
- ‘돌려차기·롤스로이스 男 신상 공개’…유튜버 카라큘라, 암 투병 고백
- 송민규·곽민선, 파리 데이트?…에펠탑 사진 공개 후 열애설 솔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