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 "무한 앙코르의 시작은 '미안함', 티켓값 만큼 공연 못해서" ('슈취타')[종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가 콘서트 시그니처인 '무한 앙코르'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이날 영상에서 아이유는 자신의 콘서트의 시그니처인 '무한 앙코르'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슈가는 "아이유 콘서트는 규모, 풀밴드, 이벤트 등 아낌없이 주는거다"라면서, 특히 무한 앙코르에 대해 "왜 길게 하는 겁니까? 싸이 형한테 물어보니까 '돌아갈 수가 없다. 이미 해버렸기 때문에'라고 하더라"며 싸이를 언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지현 기자] 가수 아이유가 콘서트 시그니처인 '무한 앙코르'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26일 유튜브 '슈취타' 채널에는 'EP.24 SUGA with 아이유'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이날 영상에서 아이유는 자신의 콘서트의 시그니처인 '무한 앙코르'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콘서트는 가수 아이유의 알맹이다"라는 아이유는 "콘서트를 꾸준히 규모를 좀 늘리면서 그러면서 같이 저도 성장 했다고 생각한다"고 운을 뗐다.
슈가는 "아이유 콘서트는 규모, 풀밴드, 이벤트 등 아낌없이 주는거다"라면서, 특히 무한 앙코르에 대해 "왜 길게 하는 겁니까? 싸이 형한테 물어보니까 '돌아갈 수가 없다. 이미 해버렸기 때문에'라고 하더라"며 싸이를 언급했다.
아이유는 "처음은 미안한 마음 때문이었다. 공연값만큼 공연을 못해서, 그 미안함으로 시작했다"면서 "맨 처음에 스물한 살, 두 살 이럴 때 (콘서트를) 시작 했는데, 비싼 티켓값을 내고 관객분들이 오시는데 내 마음에 너무 안 들고 그냥 돌려 보내기가 너무 죄송했다. 그래서 막을 걷고 나와서 '조금 더 듣고 가실분' 이렇게 시작됐다. 그러다가 그게 저의 공연에 문화로 자리를 잡고, 이제는 안 하면 서운한 시그니처가 됐다"고 설명했다.
이에 슈가는 공연 길이에 대한 고민이 없냐고 물었고, 아이유는 "'이거 너무 긴가?' 라는 고민을 한다. 심지어 관객들한테도 고민을 이야기 했다"면서 "계산을 하면서 하긴 한다. 내가 여기서 너무 오버 해버리면 내일 관객분들한테 안돼서 (생각해서) 관객분들한테 '제가 목 컨디션이 좋지 않지만, 노래 몇 곡 더 불러드리고 싶다'고 이야기를 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앙코르 타임에 신청곡을 받는 아이유는 "최대한 쉬운 곡으로 받기도 한다"고.
슈가는 "공연 6시간 동안 팬 분들이 이탈도 하나?"라고 묻자, "그럼요. 저는 '안녕' 인사도 한다"는 아이유는 "공연 마지막엔 항상 화려한 옷을 입고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후에 저도 출근할 때 입은 편안한 옷으로 갈아입고 운동화 신고 나와서, '여기서부터는 저도 밴드도 댄서도 실력아님'이라고 미리 말씀 드린다. 우리끼리 뒤풀이고 파티다"라고 덧붙였다.
olzllovely@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가수 허가령, 극성 男팬이 휘두른 흉기에 사망..향년 26세
- “솔로 끝” 구본승♥서동주, 결혼하나..“이상화♥강남 같은 최고의 궁합”→전화번호 교환 (동치미)
- 이혜영 “前남편 이상민에 자발적 영상편지..자꾸 이혼 언급 탁재훈 열받아”
- 서하얀, ♥임창정 주가조작 논란 속 8개월만에 SNS 복귀 “플리마켓 진행→수익금 기부”
- 고개가 90도 굽었던 이봉주, 허리 꼿꼿..기적적으로 회복된 근황 [SC이슈]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