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진출 본격화” 이디야커피, 첫 해외 가맹점 괌 1호점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디야커피가 최근 해외 가맹 1호점이자 3900호점 '괌 마이크로네시아몰점'을 오픈하며, 해외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했다.
괌 현지 인기 쇼핑몰인 마이크로네시아몰 내 1층에 위치했으며, '비니스트' 등 현지에서 활발하게 판매 중인 자사 유통 상품과의 시너지를 위해 국제가맹 방식으로 개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괌 현지 인기 쇼핑몰인 마이크로네시아몰 내 1층에 위치했으며, ‘비니스트’ 등 현지에서 활발하게 판매 중인 자사 유통 상품과의 시너지를 위해 국제가맹 방식으로 개점했다. 약 85.95㎡ 규모로, 자연스럽고 편안한 캐주얼 라운지 느낌의 국내 최신 인테리어 콘셉트를 그대로 적용했다. 시즌 메뉴를 제외한 국내 상시 메뉴 모두를 즐길 수 있으며, 현지 특성을 반영한 특화 메뉴인 음료 7종과 베이커리 12종도 맛볼 수 있다. 또 자사 대표 유통 상품인 비니스트 8종, 커피믹스 2종, 캡슐커피 3종 등도 판매한다.
회사 측은 “미국 본토 진출 준비를 위한 테스트 베드로 괌을 점찍고 내년에 괌 2호점을 오픈할 계획”이라며 “가맹점주와의 동반 성장과 고객 만족이라는 최우선 가치를 발판으로, 이디야커피를 전 세계에서 맛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도전을 지속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 회사의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인 이디야멤버스 앱이 최근 열린 ‘스마트앱어워드 2023’에서 프랜차이즈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과학기술정통부 산하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드위원회가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인터넷 전문가 4000여 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모바일 앱 대상 혁신성과 우수성을 평가해 각 분야 우수 앱을 선정한다. 회사 측은 “고객 입장에서 보다 편리한 사용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개편한 이디야멤버스 앱이 좋은 평가를 받아 뜻 깊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제니, 새 소속사 오드 아틀리에 설립 “홀로서기” [DA★]
- 문가영 속옷 화보, 이 정도였어? 탄탄한 복근 감탄만 [화보]
- 송지은♥박위 데이트 영상 꿀이 뚝뚝 “너만 보여, 사랑해♥”
- 박나래 수천만원 추징금 “세법 해석 차…악의적 탈세 아냐” (전문)[공식]
- 추신수 딸 추소희 양, 산타 치어리더 [포토]
- 이지아, 레이스 레깅스라니…두 눈 의심케 하는 독특 패션 [DA★]
- 매혹·관음·반전…‘히든페이스’, 핵심 포인트 셋
- 박보영, 더 어려진 러블리 미모…나이 거꾸로 먹는 듯 [DA★]
- 토니안 “사업하며 극심한 우울증, 술+약 먹고 귀 베 피 흥건”
- 이민정·김지석, 7년차 부부된다…‘그래, 이혼하자’ 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