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트루, ‘2023년 강원 창업주간행사’ · ‘KOBIA 창업 EXPO’ 두차례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연유래 대체 감미료를 개발하는 ㈜닥터트루가 '2023년 강원 창업주간행사'에서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강원지역BI협의회가 주관한 이 행사에서 닥터트루는 산업 혁신과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창업보육협회가 공동 주최한 이 행사에서 닥터트루는 자연유래 대체 감미료의 개발로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데 대한 인정을 받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과 강원특별자치도가 주최하고 강원지역BI협의회가 주관한 이 행사에서 닥터트루는 산업 혁신과 지역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동시에 'KOBIA 창업 EXPO'에서는 창업기업부문에서 한국창업보육협회장상을 수상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창업보육협회가 공동 주최한 이 행사에서 닥터트루는 자연유래 대체 감미료의 개발로 창업 활성화에 기여한 데 대한 인정을 받아 수상했다.
유진실 닥터트루 대표는 “이번 수상은 닥터트루 팀의 노력과 열정의 결과다.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대체 감미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 며 “강원 지역의 기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닥터트루는 ‘설탕 없는 식탁을 만들다'라는 슬로건 아래에 칼로리와 당류가 없지만 맛이 뛰어난 무설탕 제품을 개발하고 제조하는 기업이다. 2021년 8월에 설립해 설탕 0g 스키니 과일청, 설탕 0g 스키니 가루 스테비아, 설탕0g 스키니 액상 스테비아를 출시한 후, 스테비아계 프리미엄 브랜드인 스윗비아를 런칭해 스윗비아 과일잼, 스윗비아 핫초코, 스윗비아 유자청 등의 신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왔다. 그 결과 매해 두 배 이상의 매출 성과를 거두었고, 2023년 올해는 약 80억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최용석 동아닷컴 기자 duck8@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복궁 낙서’ 지시한 이 팀장, 대구 지하철도 노렸다
- “불 시작된 3층 노부부 무단 거주…평소 이상한 행동” 이웃 목격담
- 아파트서 주차장으로 소화기-택배 던져…경찰 수사
- “거짓말 탐지기 조사해 달라”…이선균, 억울함 호소
- 늦게 자는 ‘올빼미족’, 아침형 인간보다 ‘이 질환’ 걸릴 확률 2배↑
- 이준석 27일 탈당 기자회견…천하람·허은아·이기인 참석할듯
- “비계가 3분의 2였다”…고향사랑 기부자가 받은 답례품 상태 [e글e글]
- 호주 해변에 떠밀려온 수상한 꾸러미…경찰 “절대 열지 말라” 당부
- 한동훈 “지역구-비례 출마 안해…운동권 특권정치 청산”
- 얼음더미 깔린 아이 맨몸으로 빼냈다…눈썰매장 나타난 슈퍼맨 소방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