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 A등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의료법인 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이 보건복지부가 최근 발표한 2023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상위 A등급을 받아 7년 연속 최상위 등급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안동병원은 2000년부터 보건복지부 경북권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받아 최종 응급의료기관 역할을 수행하면서 응급실 내 응급전용 128채널 MDCT 촬영으로 신속한 검사와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고, 수술이 필요한 응급환자는 응급전용 수술실에서 수술을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료법인 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이 보건복지부가 최근 발표한 2023년 응급의료기관 평가에서 최상위 A등급을 받아 7년 연속 최상위 등급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복지부 응급의료기관 평가는 응급 의료서비스 수준 향상을 위해 전국의 응급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매년 시행하고 있다. 올해는 권역 응급의료센터 41개소, 지역 응급의료센터 132개소, 지역 응급의료기관 239개소, 소아전문 응급의료센터 10개소 등 총 422개 기관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안동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이번 평가에서 시설, 인력, 장비 등 필수항목을 충족하고, 세부적으로 △안정성, △효과성, △환자 중심성, △적시성, △기능성, △공공성 등 7개 영역 13개 항목 32개 지표를 평가하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안동병원은 2000년부터 보건복지부 경북권역응급의료센터로 지정받아 최종 응급의료기관 역할을 수행하면서 응급실 내 응급전용 128채널 MDCT 촬영으로 신속한 검사와 정확한 진단이 가능하고, 수술이 필요한 응급환자는 응급전용 수술실에서 수술을 한다. 입원환자는 응급전용 중환자실과 응급전용 병동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안동병원 권역응급의료센터는 중증응급환자 신속 이송을 위해 닥터헬기, 취약지 응급의료지원을 위한 원격응급협진네트워크, 국가 재난상황에 출동할 수 있는 긴급재난지원팀(DMAT), 독극물 중독환자의 신속하고 효과적인 치료를 위한 응급해독제관리거점병원, 일산화탄소 중독치료에 필요한 고압산소치료기 등을 운영하고 있다.
강신홍 안동의료재단 이사장은 “경상북도 권역 내 응급의료 최종 거점병원으로서 중증응급치료가 가능한 우수한 의료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 며 "닥터헬기,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권역외상센터, 권역정신응급의료센터 등과 연계해 지역민들의 필수의료를 책임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정식 기자 kwonjs57@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과 운동권' 앞세워 민주당 공격 한동훈, '반성'은 한 번뿐이었다
- 암 걸린 조현병 아버지에게 "죽으시라"고 한 나...어떡해야 하나요
- "둘째 생겨 6월 이사했는데…" 화마 피해 7개월 딸 구하고 숨진 아빠, 성실한 약사였다
- 황보라 "남편 김영훈, 임신한 배 발로 차...엉엉 울었다" ('사랑꾼')
- "아기 장난감도 내다 팔았다"... '영끌' 넘어 '영영끌' 후폭풍
- [단독] "부친 백으로 입행한 은행원 해고 정당"… 우리은행 채용비리 사건 반전
- JMS 정명석, 101세까지 감옥신세… "만수무강해서 징역 마치고 황천길로"
- "불 나면 현관문부터 열지 마세요"... 피해 큰 '아파트 화재' 대응 어떻게?
- 곽민선 아나운서, 송민규 선수와 열애설 확산…소속사 입장은?
- 3명 감전 '조치원 목욕탕' 수중 안마기에 문제 있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