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4년 ‘탐나는 걷기’ 챌린지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귀포시가 내년 1월부터 시민 건강걷기 활성화를 위한 '탐나는 걷기' 챌린지 사업을 진행한다.
'탐나는 걷기' 챌린지 사업은 전국 최하위 수준의 걷기실천율을 개선하고자 모바일 걷기 앱을 활용하여 매월 정기적으로 걷기 챌린지를 개설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태진 기자] 서귀포시가 내년 1월부터 시민 건강걷기 활성화를 위한 ‘탐나는 걷기’ 챌린지 사업을 진행한다.
‘탐나는 걷기’ 챌린지 사업은 전국 최하위 수준의 걷기실천율을 개선하고자 모바일 걷기 앱을 활용하여 매월 정기적으로 걷기 챌린지를 개설하고 목표를 달성하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서귀포시 3개 보건소를 기준으로 거주지역 커뮤니티에 가입하면 된다.
달라지는 사항은 기존에는 목표 달성 시 추첨을 통해 소액의 상품 또는 상품권을 대면으로 지급했지만, 내년부터는 목표 달성자에게 비대면 탐나는전 카드포인트 충전 방식으로 상품권을 지급하며, 인센티브도 크게 확대해 시민참여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은 지난 6월 시민제안으로 시작하여 내부 검토와 계획수립 후 10월 주민참여예산으로 최종 선정됐다. 총 사업비는 4억원이다. 주요 사업내용으로는 △탐나는 걷기 챌린지 △혼디모영 걷기 챌린지 △도전걷기왕 이벤트 △아차상 이벤트 등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걷기 챌린지에 참여한 시민들은 목표 걸음 수 21만 보(1일 7천 보)를 달성 하면 탐나는전 카드로 매월 1만원의 포인트를 적립 받고, 10개월 이상 달성하면 3만원을 추가로 지급받아 연 15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3개월 이상 성공자에게는 특별 제작된 기념품(배지, 열쇠고리 등)도 지급할 계획이다.
아동·청소년을 위한 탐나는 걷기 챌린지도 운영된다. 내용은 성인 대상 탐나는 걷기 챌린지와 동일하며 성공자 보상은 5천원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개인 걷기 챌린지뿐만 아니라 ‘혼디모영 걷기’ 단체 챌린지도 운영한다. 그룹별로 걷기를 원하는 동호회 및 단체 등을 대상으로 보건소별로 연 2회(24년 4월~6월, 9월~11월) 실시 예정이다.
서귀포시민의 걷기 붐 조성을 위하여 더 재밌고 신나게 걷기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도 운영할 계획이다.
1년 365만 보 이상 걷기 달성자 자 중 20명을 추첨하여 탐나는전 10만원을 지급하는 ‘도전 걷기왕’ 이벤트와 분기별로 63만 보를 아쉽게 달성하지 못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분기별 50명씩 추첨하여 탐나는전 1만원을 지급하는 ‘아차상’ 걷기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내년 1월 22일부터 탐나는 걷기 챌린지를 시작한다. 참여방법은 워크온 앱 커뮤니티 가입 후 걷기 챌린지에 참여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 또는 건강생활정보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다.
/제주=박태진 기자(ptj195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온몸에 문신'·'백신 음모론'…논란 계속되는 '트럼프 정부' 지명자들
- '진짜 막걸리'의 기준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전 야구선수 정수근, '술자리 폭행' 이어 음주운전 혐의도 기소
- 尹-시진핑, '한중FTA 후속협상' 가속화 합의…방한·방중 제안도
- "상생 아닌 명분만 준 셈"…자영업은 '부글부글'
- 尹·바이든·이시바, 페루에서 만나 "北 파병 강력 규탄"
- [여의뷰] 이재명, '11월 위기설' 현실화…'대권가도' 타격 불가피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10> 오딧세이 시베리아 (스코보로디노)
- 트럼프 향해 "FXXX"…'백설공주' 주연배우, 논란 끝에 사과
- 조국혁신당, 이재명 1심 '유죄'에 "집권 무죄, 낙선 유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