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약학과 나군 선발…의학·국방디지털융합학과 면접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주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정원 내 기준 643명에서 40명 확대해 683명을 선발한다.
아주대는 나군과 다군에서 신입생을 선발하며 정시모집에서 대부분 학과는 수능 100%로 선발한다.
약학과의 모집군이 나군으로 변경되면서 의학과·약학과·국방디지털융합학과는 정시 나군 선발, 그 외 학과는 정시 다군에서 선발한다.
국방IT우수인재2전형은 나군에서 국방디지털융합학과 7명을 선발하며, 단계별 전형으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주대는 2024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정원 내 기준 643명에서 40명 확대해 683명을 선발한다. 아주대는 나군과 다군에서 신입생을 선발하며 정시모집에서 대부분 학과는 수능 100%로 선발한다. 다만 의학과와 국방디지털융합학과의 경우 면접이 있다.
지난해와 비교해 이번 아주대 정시모집에서 변경된 점은 약학과다. 약학과의 모집군이 나군으로 변경되면서 의학과·약학과·국방디지털융합학과는 정시 나군 선발, 그 외 학과는 정시 다군에서 선발한다. 약학과의 경우 올해부터 면접이 폐지돼 수능 100%로 선발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수능점수는 △국어, 수학은 표준점수 △탐구는 각 과목의 자체 변환점수 △영어는 등급별로 별도 변환점수를 활용해 반영한다. 탐구영역의 자체 변환점수는 아주대 입학처 홈페이지에 공지돼 있다. 영어 과목의 변환점수는 등급에 따라 모집단위별로 지정된 변환점수가 부여되며, 한국사는 4등급까지는 감점이 없고 5등급부터 -5, -10, -20, -30, -40점으로 감점돼 적용한다. 국방IT우수인재2전형은 나군에서 국방디지털융합학과 7명을 선발하며, 단계별 전형으로 진행된다. 1단계 수능 100%로 5배수 선발하고 2단계 수능 80%와 면접 20%를 반영해 최종 선발한다. 공군본부 주관항목인 신체검사, 체력검정, 신원조사는 점수로 반영하지 않고 적격 여부만 평가한다.
최수영 입학처장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준표 “김건희 주가조작 혐의사건, 尹취임전 ‘무혐의’ 처리했어야”
- ‘영하 15도’ 속 홀로 산속 캠핑 40대, 눈 속에서 숨진 채…
- 창업 7개월 만에 4000억 대박 친 25세 천재여성의 정체
- ‘남태현과 마약’ 서민재 “性비하 고통…교사 母 직업 잃어”
- 부인에게 밤마다 ‘데이트 강간’ 약물 준다는 영국 장관
- [단독]“둘째 태어나 집 넓혔다 좋아했는데…반년만에 참변”
- 김종인 “한동훈, 윤석열처럼 상명하복식으로 정치하면 실패”
- 0.72명 출산율 그늘? 개모차가 유모차보다 더 팔렸다
- 마스크 벗었지만 여전히 ‘쌩얼’로 다니는 여성들
- “압사당할 거 같다” 성탄 이브, 명동에 10만 명 몰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