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크리처' 해외호평+키노라이츠1위..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쉬운 국내반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콘텐츠 커뮤니티 키노라이츠가 12월 4주 차(12/18~12/24)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이번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는 지난 22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시리즈 '경성크리처 시즌 1 파트 1'이 공개 첫 주만에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지난주 통합 콘텐츠 랭킹 1위를 차지했던 '소년시대'다.
'소년시대'는 11월 24일부터 12월 22일까지 총 10부작이 쿠팡플레이에서 모두 공개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콘텐츠 커뮤니티 키노라이츠가 12월 4주 차(12/18~12/24) 통합 콘텐츠 랭킹을 공개했다.
이번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는 지난 22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 시리즈 '경성크리처 시즌 1 파트 1'이 공개 첫 주만에 1위를 차지했다. 이 작품은 1945년을 배경으로, 생존이 전부였던 두 청춘이 탐욕 위에 탄생한 괴물과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 스릴러 드라마다. 공개 전부터 한소희와 박서준의 출연으로 큰 화제를 모았으며, 이제 파트 1이 공개된 만큼 첫 화력을 유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2위는 지난주 통합 콘텐츠 랭킹 1위를 차지했던 '소년시대'다. '소년시대'는 11월 24일부터 12월 22일까지 총 10부작이 쿠팡플레이에서 모두 공개됐다. 이전에 볼 수 없었던 배우들의 코믹한 연기로 특히 호평받았으며, 종영 이후에도 시즌2를 예고하며 변함 없는 인기를 증명하기도 했다.
3위는 지난주보다 무려 4계단 상승한 드라마 '이재, 곧 죽습니다 part1'이 차지했다. 지옥으로 떨어지기 직전의 이재가 12번의 죽음과 삶을 경험하게 되는 인생 환승 드라마로 웹툰이 원작이다. 지난 15일 파트1이 티빙에서 모두 공개됐으며, 오는 1월 part2 공개를 앞두고 있다.
한편 지난주 3위에 올랐던 영화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4위에 자리했다. 대지진으로 하루아침에 페허가 된 서울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황궁 아파트를 둘러싼 갈등을 그린 작품으로, 지난 8월 개봉 후 최근 OTT를 통해 공개되며 식지 않는 화제성을 보여주고 있다.
이어 5위에 오른 U+모바일tv 오리지널 '밤이 되었습니다'는 고등학생들이 함께 떠난 수련회에서 종료할 수 없는 의문의 마피아 게임을 시작하며 벌어지는 미스터리 스릴러 하이틴 드라마다. 지난 주 4위로 통합 콘텐츠 랭킹에 진입, 현재 결말까지 공개되었음에도 안정적인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iMBC 김경희 | 사진제공 넷플릭스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2023연말결산] '고집불통 팬기만' 조슈아 플레디스·문빈 판타지오·엑소 첸
- 박지윤과 갈라선 최동석 "난 행복하게 잘 살아"
- 제시, 박재범 소속사와 갈등? "확인 중"…스케줄 불참 건도 재점화
- 이승기, 아빠 된다 "축복해 주길" [공식입장]
- 권지용, 마약 수사 목전 인스타 삼매경→부랴부랴 삭제
- "걔도 마약 했다'카더라'"…'찌라시주의보' 비상 [이슈in]
- "빌리 문수아, 어쩌나…" 건강 적신호+활동 중단 [전문]
- 김히어라, 법정간다 "학폭?일진?담배? 악의적 보도" [전문]
- [단독] 임영웅, '미우새' 뜬다 "못다 한 이야기 전할 것"
- 하나경 "자궁 안 좋지?"…상간녀 소송 본처가 들었다는 모욕 [이슈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