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학교, 영역 상관없이 백분위 높은 순서대로 2개 성적 반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상지대는 정시모집에서 32개 모집단위를 가·나·다군에서 선발하며 정원 내 103명에 수시 미충원 이월 인원을 추가해 모집한다.
가군에서는 경상대학·생명환경대학·예능계열, 나군에서는 보건의료대학·자유전공학부·평생교육융합계열, 다군에서는 한의예과·미래인재대학·공과대학·체능계열·동물자원학과의 모집단위가 신입생을 뽑는다.
지난해에는 모집단위에 따라 반영영역, 반영비율이 구분됐으나, 올해 정시모집에서는 영역과 관계없이 백분위가 높은 2개 영역의 성적만을 반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상지대는 정시모집에서 32개 모집단위를 가·나·다군에서 선발하며 정원 내 103명에 수시 미충원 이월 인원을 추가해 모집한다. 가군에서는 경상대학·생명환경대학·예능계열, 나군에서는 보건의료대학·자유전공학부·평생교육융합계열, 다군에서는 한의예과·미래인재대학·공과대학·체능계열·동물자원학과의 모집단위가 신입생을 뽑는다. 모집군이 다를 경우에는 복수 지원이 가능하다.
정시모집 주요 전형의 선발방법은 △수능 100%(한의예과, 간호학과) △수능 80%+학생부 20%(일반 전체학과) △수능 30%+실기 70%(예체능계) △학생부 100%(평생교육 융합계열) 등으로 구분된다. 가장 큰 특징은 수능성적의 영역별 반영방법이다. 지난해에는 모집단위에 따라 반영영역, 반영비율이 구분됐으나, 올해 정시모집에서는 영역과 관계없이 백분위가 높은 2개 영역의 성적만을 반영한다. 국어, 수학, 탐구, 영어 4개 영역 중 백분위 점수가 가장 높은 영역의 점수를 80% 반영하며, 차순위 영역의 점수를 20% 반영한다. 단, 한의예과는 4개 영역을 모두 반영한다. 상지대는 한의예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등 일부 학과들 외에는 입학한 이후에 전과 및 다전공 이수가 자유롭다. 신입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는 상지스타트장학(최초합격자 100만 원·추가합격자 50만 원) 등 다양한 장학제도도 시행 중이다.
최기일 입학처장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준표 “김건희 주가조작 혐의사건, 尹취임전 ‘무혐의’ 처리했어야”
- ‘영하 15도’ 속 홀로 산속 캠핑 40대, 눈 속에서 숨진 채…
- 창업 7개월 만에 4000억 대박 친 25세 천재여성의 정체
- ‘남태현과 마약’ 서민재 “性비하 고통…교사 母 직업 잃어”
- 부인에게 밤마다 ‘데이트 강간’ 약물 준다는 영국 장관
- [단독]“둘째 태어나 집 넓혔다 좋아했는데…반년만에 참변”
- 김종인 “한동훈, 윤석열처럼 상명하복식으로 정치하면 실패”
- 0.72명 출산율 그늘? 개모차가 유모차보다 더 팔렸다
- 마스크 벗었지만 여전히 ‘쌩얼’로 다니는 여성들
- “압사당할 거 같다” 성탄 이브, 명동에 10만 명 몰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