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덕여자대학교, 자연계열, 수학영역 30%·탐구영역 20%만 반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덕여대는 정시모집에서 수능 성적만을 반영하는 전형인 수능우수자,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 기회균등전형, 실기고사를 시행하는 실기우수자전형, 학생부종합전형인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전형으로 선발한다.
수능 성적만을 반영하는 전형(수능우수자,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 기회균등전형)의 경우 4개 영역(국어·수학·영어·탐구(사회 또는 과학 1과목))을 모두 반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덕여대는 정시모집에서 수능 성적만을 반영하는 전형인 수능우수자,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 기회균등전형, 실기고사를 시행하는 실기우수자전형, 학생부종합전형인 특성화고 등 고졸재직자전형으로 선발한다. 모집단위는 나군(인문대학, 자연정보과학대학(자연과학부), 약학대학, 공연예술대학), 다군(사회과학대학, 자연정보과학대학(정보학부), 예술대학, 디자인대학, 문화지식융합대학, 미래인재융합대학)으로 나눠 뽑는다. 모집인원은 전체의 약 41%에 해당하는 728명이다.
수능 성적만을 반영하는 전형(수능우수자,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 기회균등전형)의 경우 4개 영역(국어·수학·영어·탐구(사회 또는 과학 1과목))을 모두 반영한다. 수능 4개 영역을 반영하는 모집단위의 경우 영역별 반영비율이 각각 다르다. 인문계열의 경우 수학과 탐구영역의 비중이 각각 20%로 낮고 국어와 영어영역의 비중은 각 30%를 반영한다. 자연계열의 경우 수학영역은 30%, 탐구영역은 20%만 반영한다. 자연 계열 모집단위 지원자(약학과 제외)는 수학영역에서 미적분 또는 기하를 택했을 경우 수학영역 백분위 성적의 10%를 가산점으로 반영함을 고려해야 한다. 실기우수자전형의 경우 대체로 실기고사 성적의 영향력이 높아 실기고사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 단, 체육학전공의 경우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수능반영 비율이 80%로 높다.
배경재 입학처장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준표 “김건희 주가조작 혐의사건, 尹취임전 ‘무혐의’ 처리했어야”
- ‘영하 15도’ 속 홀로 산속 캠핑 40대, 눈 속에서 숨진 채…
- 창업 7개월 만에 4000억 대박 친 25세 천재여성의 정체
- ‘남태현과 마약’ 서민재 “性비하 고통…교사 母 직업 잃어”
- 부인에게 밤마다 ‘데이트 강간’ 약물 준다는 영국 장관
- [단독]“둘째 태어나 집 넓혔다 좋아했는데…반년만에 참변”
- 김종인 “한동훈, 윤석열처럼 상명하복식으로 정치하면 실패”
- 0.72명 출산율 그늘? 개모차가 유모차보다 더 팔렸다
- 마스크 벗었지만 여전히 ‘쌩얼’로 다니는 여성들
- “압사당할 거 같다” 성탄 이브, 명동에 10만 명 몰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