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이찬혁, 1월 1일 신곡 ‘1조’ 발매…의미심장한 수천개 동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악뮤(AKMU) 이찬혁이 예고한 새로운 프로젝트가 베일을 벗는다.
이찬혁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12월 27일 공식 채널에 '이찬혁 (LEE CHANHYUK) '1조 (1 TRILLION)' MOTION TEASER'를 게재했다.
'LEE CHANHYUK', '1 TRILLION', '1996'이 새겨진 하나의 동전이 회전하던 중 의미심장한 사운드와 함께 바닥에 떨어지자 곧 수천 개의 동전들이 빼곡하게 비치며 이찬혁의 얼굴이 완성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악뮤(AKMU) 이찬혁이 예고한 새로운 프로젝트가 베일을 벗는다.
이찬혁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 측은 12월 27일 공식 채널에 '이찬혁 (LEE CHANHYUK) '1조 (1 TRILLION)' MOTION TEASER'를 게재했다. 이찬혁의 예술적 세계관이 엿보이는 영상을 깜짝 공개한 데 이어 내년 1월 1일 0시 신곡 '1조' 발매를 공식화한 것.
이날 공개된 영상 또한 독특한 연출로 단박에 시선을 사로잡았다. 'LEE CHANHYUK', '1 TRILLION', '1996'이 새겨진 하나의 동전이 회전하던 중 의미심장한 사운드와 함께 바닥에 떨어지자 곧 수천 개의 동전들이 빼곡하게 비치며 이찬혁의 얼굴이 완성됐다.
간결하지만 강렬한 임팩트를 남기는 '1조'라는 제목에도 관심이 쏠린다. 그간 예측불허한 상상력과 깊이 있는 철학적 메시지로 리스너들을 사로잡아왔던 이찬혁인 만큼 신곡에 내포된 의미는 무엇일지 호기심을 자극했다.
YG 측은 "이찬혁의 독보적인 예술성을 오롯이 담아낸 음악과 그 안에 녹아든 섬세한 스토리를 기대해달라"며 "2024년 뜻 깊은 한해를 꿈꾸는 모든 분들에게 행운같은 곡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찬혁은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믿고 듣는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했다. 다양한 장르의 뮤지션들과 협업하며 탄탄한 프로듀싱 역량을 입증했다.
첫 솔로 정규 앨범 'ERROR'(에러) 타이틀곡 '파노라마'는 영국 저명 평론지 NME의 '올해의 베스트 K팝 송'에 선정되며 "뮤지션을 넘어 예술의 영역으로 넘어왔다"는 호평을 받았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종석♥아이유 스타트, 혼전임신·파경→울고 웃은 스타들의 연애史[연예계 결산②]
- 제주 간 이효리, ♥이상순 아파서 조용한 크리스마스 “모두 평안하길”
- 사회적 유부녀 김지민, 직접 차린 ♥김준호 생일상…반찬이 대체 몇 개야
- 김혜수, 폭설 내린 제주서 포착‥53세에도 동심 가득
- ‘싱글맘’ 조윤희, 딸 로아 손 꼭 잡고 日 여행 “너무 예쁜 모녀”
- 최동석 “아이들과 뉴욕 가려고 했는데‥” 박지윤과 이혼 그 후
- 찰스♥한고운, 파경설에 입열었다 “벗어나고 싶었다” 폭풍오열(동상이몽)
- 한혜진♥기성용, 런던서 손흥민과 식사…외모 자랑했던 딸 얼굴은 ‘스티커’
- 서동주, 노출 없어도 숨막히는 볼륨감‥감출 수 없는 CG급 몸매
- 표절 논란 유희열 근황 알린 핑계고, 새해는 이서진…안테나 수장부터 신인까지[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