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 전술정보공유 장비 교체 사업 계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IG넥스원은 방위사업청과 장보고-II(KSS-II) 링크-22 체계개발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장보고-II를 대상으로 현재 운용하고 있는 장비인 링크-11을 링크-22로 교체하는 것이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장보고-II 링크-22 체계개발 사업은 잠수함 전투체계에 대한 역량은 물론 연합 작전에 대한 이해가 뒷받침돼야 수행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우리 군의 연합작전 수행능력 향상에 이바지하게 돼 뜻깊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한영대 기자] LIG넥스원은 방위사업청과 장보고-II(KSS-II) 링크-22 체계개발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장보고-II를 대상으로 현재 운용하고 있는 장비인 링크-11을 링크-22로 교체하는 것이다. 계약 규모는 238억원으로 사업 기간은 2028년까지이다.
링크-22는 7개국(미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영국)이 공동으로 참여해 개발한 연합전술데이터링크이다. 링크-11보다 전송속도와 보안성, 신뢰성 등이 크게 향상됐다. 링크-22를 지닌 장보고-II는 해상에서 실시간으로 전술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된다.
LIG넥스원은 국내 최초로 KSS-I 성능개량 통합전투체계 사업에 성공한 경험을 바탕으로 장보고-II 잠수함 건조사인 HD현대중공업 등과 협력한다.
김지찬 LIG넥스원 대표이사는 “장보고-II 링크-22 체계개발 사업은 잠수함 전투체계에 대한 역량은 물론 연합 작전에 대한 이해가 뒷받침돼야 수행할 수 있는 사업”이라며 “우리 군의 연합작전 수행능력 향상에 이바지하게 돼 뜻깊다”고 말했다.
yeongda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광규형도 놀라겠네’ 송도 아파트로 3억 벌었다고? [부동산360]
- 전청조 부친, 전남 보성서 붙잡혀…사기 혐의
- 덱스 “나한테 칼침 놓고 감히”…전세사기 보복 감행
- 빗길에 쓰러지는 노인 보고 100m 달렸다…이 ‘영웅’의 정체
- 53세 최성국 아빠 됐다…24세 연하 아내 아들 낳자 감격의 눈물
- 식당 찾은 20대 남성 "아빠를 죽였어요" 살인 실토
- 서태지 “생존신고, 내 미모에도 노화가…” 1년만 깜짝 근황
- 돌싱들 이럴 때 재혼 간절...男 '조롱 대상', 女는?
- 안정환도 학폭 피해자였다 "성인 됐는데 아직 기억나"
- 산타 아빠, 24층 건물서 이벤트하다 추락사…아이들도 지켜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