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럴 특수도 무력화시킨 ‘군백기’ 지민 파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캐럴 특수도 무력화시킨 '군백기' 지민의 파워.
그룹 방탄소년단 멤버 지민이 입대 전 녹음해 22일 발표한 신곡 '클로저 댄 디스'(Closer Than This)가 캐럴 일색인 각종 글로벌 인기 차트에서 대선전 중이다.
이와 맞물려 아미는 '곰신 송' 열풍이란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기도 했는데, 이달 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이 군백기에 돌입하자 방탄소년단의 메가 히트곡 외 '준 히트곡'들이 빌보드 등 글로벌 인기 순위 표에 '차트인'된 기현상을 뜻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글로벌 음악 플랫폼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상위 10 위권 내 8할 이상이 캐럴로 채워져 있는 가운데, 비시즌 송 이자 이달 발매된 새 노래로 선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크리스마스 당일인 25일 하루는 ‘글로벌 성탄 연금 송’이라 불리는 머라이어 캐리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에 1위 자리를 내줬지만, 24일 해당 차트 정상을 차지하며 시즌 특수도 아랑곳하지 않는 저력을 과시했다.
새 노래를 향한 지지는 특정 지역에 치우치지 않는 전 지구적 양상을 띠며 ‘장기 히트’ 또한 예고되는 상황. 아이튠즈 기준 24일까지 지속된 106개국 톱 송 차트 1위가 그 근거로, 시즌 송 열풍이 잦아들 성탄절 이후 현 상황을 감안하면 ‘왕좌 재탈환’도 노려봄 직하다.
지민이 솔로 가수로서 내놓은 신곡 ‘클로저 댄 디스’는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팬덤 아미(ARMY)를 향한 각별한 애정을 담은 ‘팬 송’이다. ‘잠시 이 손을 놓지만 작은 쉼표뿐인 걸’이란 후렴구 일부는 특히 군 복무로 잠시 공백기에 들어간 지민의 현 상태와 맞아떨어지며 일부 아미들 사이에선 ‘뉴 곰신 송’으로도 불리고 있다.
이와 맞물려 아미는 ‘곰신 송’ 열풍이란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기도 했는데, 이달 방탄소년단 멤버 전원이 군백기에 돌입하자 방탄소년단의 메가 히트곡 외 ‘준 히트곡’들이 빌보드 등 글로벌 인기 순위 표에 ‘차트인’된 기현상을 뜻한다.
허민녕 기자 mignon@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돌싱’ 유현철♥김슬기, 재혼 쉽지 않네…김국진도 과몰입 (조선의 사랑꾼2)[TV종합]
- 문가영 속옷 화보, 이 정도였어? 탄탄한 복근 감탄만 [화보]
- 추신수 딸 추소희 양, 산타 치어리더 [포토]
- 이이경 역대급 쓰레기 변신 “출구만 있지 입구 없다” (내남결)
- 김준호, 속옷 차림+뽀뽀까지…수요 없는 공급 (독박투어2)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