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S' 분야 잘하려면? "인권·조직문화 잘 관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가 ESG플랫폼 '으쓱'을 통해 ESG B.P 시리즈 신규 콘텐츠 'S'(사회·Social)편을 공개했다.
'ESG B.P(Best Practice) 시리즈'는 대한상의가 우수 ESG경영 사례를 소개해 중소기업을 비롯한 우리 기업의 ESG이해도를 높이고 ESG경영을 활성화하고자 2021년 말부터 제작해 공개하는 영상 콘텐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현주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가 ESG플랫폼 '으쓱'을 통해 ESG B.P 시리즈 신규 콘텐츠 'S'(사회·Social)편을 공개했다.
'ESG B.P(Best Practice) 시리즈'는 대한상의가 우수 ESG경영 사례를 소개해 중소기업을 비롯한 우리 기업의 ESG이해도를 높이고 ESG경영을 활성화하고자 2021년 말부터 제작해 공개하는 영상 콘텐츠다.
27일 대한상의에 따르면 이번 영상에는 포스코와 ㈜두산 등의 사례가 담겼다.
포스코 ESG 그룹의 일경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심가현 인턴은 기업의 사회공헌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례로 경북 포항에 설치된 '스페이스워크'를 주제로 발표했다. '스페이스워크'는 체험형 공공미술 작품으로, 관람객들은 조형물을 관람하는 동시에 조형물 위를 직접 걸으며 체험할 수 있다.
같은 그룹 임한나 인턴은 생애주기에 맞춘 16개 가족출산 친화제도를 소개했다. 포스코에서는 국내 최초 '육아기 재택근무제'를 도입해 직원들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고 커리어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육아기 재택근무제'는 만 8세 및 초등학교 2학년 이하 자녀를 둔 직원를 대상으로 1년간 재택근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제도다.
또한 포항과 광양에 소재한 상생형 어린이집의 경우 포스코 협력사 직원들도 함께 이용이 가능해 지역 중소기업의 돌봄 공백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두산 ESG팀에서 근무 중인 김영준 선임은 인권경영 선언문과 함께 회사가 어떻게 인권경영 체계를 운영하고 있는지 소개했다. 김 선임은 "두산은 기업경영의 전 영역에 걸쳐 인권 수준을 점검하고 개선점을 파악하기 위해 인권영향 평가와 인권실사를 시행하고, 고충처리 상담위원 등 구제조치 채널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같은 팀에서 근무 중인 고금비 선임은 '임직원 ESG 공모전'을 발표했다. 일회용 컵을 반납하면 포인트를 제공하는 '자원순환을 위한 플라스틱 컵 회수로봇'을 비롯해 '공유우산 대여소' 등 우수 아이디어는 회사 차원에서 순차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 "유럽 국가들을 중심으로 공급망 실사가 법제화되면서 'S' 부문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인권, 조직문화 등 'S' 부문의 핵심을 잘 관리하고 지역사회 연계 등 기업 특성에 맞춘 'S' 활동을 늘려가야 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lovelypsych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