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정관념 깬 혁신적 항암아이템 연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펄스인마이어스(대표 정근영)는 기존 항암제들의 개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세계 최초로 구상된 타깃의 보호/활성화를 유도하는 항암 아이템을 개발 중인 혁신적인 제약기업이다.
이에 반해 펄스인마이어스는 파타나토스(Parthanatos)라고 일컫는 독특한 암세포 사멸 기전을 유도하여 항암 효능을 나타내는 아이템을 개발하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펄스인마이어스(대표 정근영)는 기존 항암제들의 개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세계 최초로 구상된 타깃의 보호/활성화를 유도하는 항암 아이템을 개발 중인 혁신적인 제약기업이다.
그동안의 항암제는 크게 1세대 세포독성 항암제, 2세대 표적치료제, 3세대 면역치료제로 구분할 수 있고 이는 모두 억제 방식의 항암제이다.
이에 반해 펄스인마이어스는 파타나토스(Parthanatos)라고 일컫는 독특한 암세포 사멸 기전을 유도하여 항암 효능을 나타내는 아이템을 개발하였다. 암이 잘하는 것을 더욱 유도함으로써 항암 효능이 유도되는 새로운 개념이다.
이러한 혁신적인 아이템 기반으로 펄스인마이어스는 올해 스위스 로슈 등 다국적 제약기업과의 오픈이노베이션을 위한 논의를 진행하였고, 기술 개발 단계에 따라 후속 논의가 예정되어 있다.
이외에도 딥테크 팁스(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TIPS)에 선정되는 등 눈부신 성과를 이루고 있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 걸린 조현병 아버지에게 "죽으시라"고 한 나...어떡해야 하나요
- 황보라 "남편 김영훈, 임신한 배 발로 차...엉엉 울었다" ('사랑꾼')
- JMS 정명석, 101세까지 감옥신세… "만수무강해서 징역 마치고 황천길로"
- "현관에 퇴거 명령"... 방학동 아파트 3층 노부부 '무단 거주'
- 곽민선 아나운서, 송민규 선수와 열애설 확산…소속사 입장은?
- 박나래 측, 수천만 원 추징금 해명 "악의적 탈세 NO"
- 3명 감전 '조치원 목욕탕' 수중 안마기에 문제 있었나...
- 딸 사주려 비 뚫고 '햄버거 오픈런'한 70대 노모가 감동한 사연은
- 옥주현 "악플·사업 실패와 빚, 죽음 생각했던 적 있어" ('금쪽상담소')
- 정대세·명서현 부부, 결혼 9년 만 이혼 선언 ('이혼할 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