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만예방 신소재, 복부 체지방 감소에 효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비만으로 병원 진료를 받은 외래환자 수가 갈수록 늘고 있다.
특히 복부비만은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관절염 등의 발생 위험을 높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비만으로 병원 진료를 받은 외래환자 수가 갈수록 늘고 있다. 특히 복부비만은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관절염 등의 발생 위험을 높인다.
위랩(대표 권용범)이 개발한 체지방 감소 신소재인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FATDIZOL)은 체지방 조직에서 지방세포 분화 및 지방 생성과 관련된 유전자 발현은 억제하고, 지방산 산화 및 열 생성과 관련된 유전자의 발현은 증가시킴으로써 체지방량을 감소시켰으며 특히, 체지방 감소 중 복부를 포함한 몸통 체지방 감소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안전성과 기능성이 확인됐고, 향후 항비만 분야 개별인정형 원료로 개발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위랩은 호흡기 건강 신소재인 개별인정형원료 ‘삼백초추출물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성 후보 소재를 보유하고 있는 헬스케어 기업이다. 골관절염 예방, 안질환 예방 등 여러 기능성 후보 소재들도 보유하고 있다.
위랩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파이토’를 운영하며, 자사의 천연물 연구 소재들을 접목한 제품들을 출시해 호평을 받고 있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암 걸린 조현병 아버지에게 "죽으시라"고 한 나...어떡해야 하나요
- 황보라 "남편 김영훈, 임신한 배 발로 차...엉엉 울었다" ('사랑꾼')
- JMS 정명석, 101세까지 감옥신세… "만수무강해서 징역 마치고 황천길로"
- "현관에 퇴거 명령"... 방학동 아파트 3층 노부부 '무단 거주'
- 곽민선 아나운서, 송민규 선수와 열애설 확산…소속사 입장은?
- 박나래 측, 수천만 원 추징금 해명 "악의적 탈세 NO"
- 3명 감전 '조치원 목욕탕' 수중 안마기에 문제 있었나...
- 딸 사주려 비 뚫고 '햄버거 오픈런'한 70대 노모가 감동한 사연은
- 옥주현 "악플·사업 실패와 빚, 죽음 생각했던 적 있어" ('금쪽상담소')
- 정대세·명서현 부부, 결혼 9년 만 이혼 선언 ('이혼할 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