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하키 박종아, 평창올림픽 경험·노하우 전수 나선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민국 겨울을 뜨겁게 달궜던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주역들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이하 강원 2024) 롤모델 선수(Athlete Role Models·ARM)에 잇따라 선정, 멘토 활동을 예고하며 내년 행사 붐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26일 '강원 2024'에 출전하는 청소년 선수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올림픽과 관련된 생생한 조언과 영감을 제공할 '롤모델 선수' 10인을 추가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치관 형성·퍼포먼스 향상 지원
인사이드세션 등 대회 붐업 동참
대한민국 겨울을 뜨겁게 달궜던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주역들이 2024 강원 동계청소년올림픽(이하 강원 2024) 롤모델 선수(Athlete Role Models·ARM)에 잇따라 선정, 멘토 활동을 예고하며 내년 행사 붐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국제올림픽위원회(IOC)는 26일 ‘강원 2024’에 출전하는 청소년 선수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올림픽과 관련된 생생한 조언과 영감을 제공할 ‘롤모델 선수’ 10인을 추가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추가 멤버에는 한국인으로 평창동계올림픽대회 조직위원회 스포츠매니저로 활동한 변천사(쇼트트랙·2006 토리노 동계올림픽 금메달리스트), 평창대회에서 선수로 맹활약을 펼친 박종아(강릉 출신)·이영준(이상 아이스하키)이 포함됐다.
앞서 지난달에는 평창대회 봅슬레이 4인 은메달리스트 원윤종과 컬랑 김창민, 피겨스케이팅 민유라, 크로스컨트리스키 한다솜 선수 등 17명의 롤모델이 선정됐다.
롤모델 선수 프로그램은 2010년 싱가포르 하계 청소년올림픽대회에서 처음 시작됐다. 올림픽 경험을 보유한 성인 롤모델 선수들은 청소년올림픽대회 선수들의 멘토로 활동하면서 올바른 가치관 형성과 퍼포먼스 향상을 지원한다.
이번에 뽑힌 롤모델들은 내년 대회가 열리는 강원특별자치도, 선수 훈련장을 방문해 올림픽 경험과 훈련 방법을 공유한다.
경력 관리나 부상 대처법, 디지털 채널 소통법 같은 실전 노하우도 전수할 계획이다. 각 종목 국제 연맹과 함께 ‘인사이드 스포츠 세션’을 마련해 청소년 선수들을 위한 맞춤형 Q&A, 종목 시범, 야외 토크 등도 병행한다.
변천사 선수는 “롤모델 선수로 선발돼 영광”이라며 “선수들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아시아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동계청소년올림픽인 2024 강원대회는 내년 1월 19일 개막해 2월 1일까지 강릉, 평창, 정선, 횡성에서 열린다. 대회에는 80여개국, 1900명의 선수들이 참여한다. 입장권은 대회 웹사이트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개회식을 제외한 모든 경기를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김호석·김현경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올 한 해 직장인들이 가장 힘들었던 점은…“저임금·장시간 노동”
- 원주 무인점포 난장판 만든 ‘문신남’ 잡고 보니 고교생
- 원주 18층 아파트 옥상서 애정행각… "출입 금지" 경고문에 사진 '떡하니'
- 설악산 실종 산악회원 2명, 하루 차이로 숨진채 발견
- “반려동물 유모차가 더 팔렸다”…저출산에 유아용 판매량 앞서
- 도루묵이 사라졌다…따뜻한 바닷물에 어획량 반토막
- ‘경찰도 당했다’ 부고장 사칭 스미싱 문자 주의보
- 성폭행 혐의 전 강원FC 선수 2명 항소심도 중형 구형
- [속보] "LK-99 상온상압 초전도체 근거 전혀 없다"
- 강원 아파트 매매 회전율 최저치 ‘거래 절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