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 AI·통일안보·방위산업 등 전공 확대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총 11개 단과대학, 43개 학과(전공)에서 2024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신설학과로는 AI서비스마케팅학과·실용영어학과·AI부동산빅데이터학과·AI스마트팜학과가 있다. 인공지능학과·AI크리에이터학과·통일안보북한학과, 방위산업·국방경영학과 등을 확대 개편했다.
서울사이버대는 오는 1월11일까지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사이버대 최다 모집과정(전공)이다. 신규 입학은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자격만 충족하면 된다. 서울사이버대 입학홈페이지에 접속해 PC나 모바일을 통해 쉽게 지원서를 작성할 수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교육부 공식 인증평가에서 3회 모두 A등급을 획득한(2007, 2013, 2020)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이다. 사이버대 중 가장 많은 신·편입생이 입학(2021~2023년 대학알리미 기준), 온라인 교육을 주도하고 있다.
서울사이버대는 2024년을 인공지능(AI) 선도대학의 원년으로 설정하고 AI를 기반으로 대학교육을 혁신하고자 한다.
신설된 AI서비스마케팅학과는 마케팅·데이터관리·정보처리·유통관리 등 경영 및 데이터 관련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졸업 후에는 경영 전반 및 AI 적용 업무 수행의 모든 분야로 진출할 수 있다.
실용영어학과는 다양한 공인영어시험 대비는 물론 전문 과정(TESOL·어린이영어지도사·비즈니스영어·영어번역 등), 직장인 영어능력 향상 관련 비즈니스영어 마이크로디그리 등 각종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고 졸업 후 영어를 필요로 하는 여러 분야에 진출 가능하다.
AI부동산빅데이터학과는 부동산인공지능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졸업 후 진로로는 부동산데이터분석 컨설턴트·부동산시장 트렌드분석가·부동산 스타트업·부동산중개법인·공인중개사무소·부동산 개발회사·부동산데이터분석가·데이터기반 마케팅 전문가 등으로 활약 가능하다.
AI스마트팜학과는 기존 원예생명공학분야는 물론 신규 생성되는 스마트팜 분야까지 총망라한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전문 인력 육성을 위해 개설됐다. 농촌지도사·농업연구사 등 스마트팜 분야의 농업직 공무원이나 생명공학회사·종자회사·작물육종회사·농약회사·작물보호제회사·조경회사·제약회사 등 각종 영역으로 진로를 정할 수 있다.
인공지능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가장 촉망받는 AI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새로이 개편됐다. 졸업 후 AI 분야 대학원 진학이나 AI 관련 국가기관 및 민간기업, AI 관련 스타트업 등에서 활동이 가능하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프고 계속 커지는 켈로이드 흉터··· 구멍내고 얼리면 더 빨리 치료된다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검찰개혁 선봉’ 박은정, 혁신당 탄핵추진위 사임···왜?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3200억대 가상자산 투자리딩 사기조직 체포… 역대 최대 규모
- 머스크가 이끌 ‘정부효율부’는 무엇…정부 부처 아닌 자문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