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사이버대학교, 입학생 200명 더…사이버대 중 최대
한양사이버대학교(총장 이기정)는 내년 1월11일까지 2024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한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전문대 졸업자나 4년제 대학교 수료 이상이면 편입학 지원도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일반전형 신입학 2100명, 2학년 편입학 249명, 3학년 편입학 1547명이다. 올해는 교육부로부터 200여명을 증원받아 사이버대학 중 최대 입학 정원을 보유하게 됐다.
모집학과는 기계자동차공학부-기계제어공학과·자동차IT융합공학과 등 총 11개 학부, 41개 학과가 있다.
선발은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 70점, 학업수행검사 30점 등 총 100점 만점으로 선발한다.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는 성장과정, 성격, 주요학업 이력, 사회경험, 직장 경력, 진학 동기 및 목적, 수강계획, 졸업 후 진로 등을 작성하면 되고 미래학업의지를 교수님 2명이 평가하게 된다.
학업수행검사는 30문항 30분으로 교육목표 및 이념·언어·수리·사이버윤리·컴퓨터학습능력 부문에서 출제되며 간단한 상식시험 개념이라고 보면 된다.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의 배점이 더 높기 때문에 이를 잘 작성하면 합격률이 높아지게 된다.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총 8개의 특별전형을 운영한다. 특별전형의 경우 일반전형에 비해 경쟁률이 낮은 편이며 장학금도 높은 편이기 때문에 본인이 해당되는 특별전형이 있다면 찾아보고 지원하는 것이 좋다.
산업체위탁전형은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협약을 맺은 회사가 대상이다. 대표적으로 삼성전자·현대자동차·스타벅스·LG화학·LG에너지솔루션 등이 있다. 그리고 중앙부처공무원 또한 산업체위탁전형 대상이다. 최근에 산업체위탁전형 모집 인원이 크게 늘어 본인의 회사가 협약이 돼 있다면 이 전형으로 지원하는 것이 좋다.
군위탁전형은 부사관이나 장교가 지원할 수 있으며 국방부의 취학 추천을 받아 입학이 가능하다. 특수교육대상자 전형은 장애인이 대상이며 교육기회균등 전형은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이 대상이다. 외국인전형은 부모가 모두 외국인인 외국인이 지원가능하다. 학사편입학 전형은 4년제 학위를 이미 가지고 있어야 지원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양사이버대학교 등록금은 2002년 개교 이래 단 한 번도 인상하지 않고 있다. 이와 함께 장학금 지급액수는 매해 증가해 약 260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크게 줄여주고 있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프고 계속 커지는 켈로이드 흉터··· 구멍내고 얼리면 더 빨리 치료된다
- “남잔데 숙대 지원했다”···교수님이 재워주는 ‘숙면여대’ 대박 비결은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검찰개혁 선봉’ 박은정, 혁신당 탄핵추진위 사임···왜?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그는 사실상 대통령이 아니다” 1인 시국선언한 장학사…교육청은 “법률 위반 검토”
- 3200억대 가상자산 투자리딩 사기조직 체포… 역대 최대 규모
- 머스크가 이끌 ‘정부효율부’는 무엇…정부 부처 아닌 자문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