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모바일 최다 검색 키워드는 ‘날씨’

이진경 2023. 12. 26. 20: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네이버 모바일 앱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는 '날씨'였다.

가장 많이 검색된 방송 프로그램으로는 '더 글로리'가 꼽혔다.

26일 네이버가 1∼11월 검색 데이터를 활용해 집계한 '2023년 검색어 결산'에 따르면 올해 전 분야를 통틀어 네이버 이용자들이 모바일에서 많이 검색한 단어는 '날씨'와 '유튜브'가 1, 2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PC 검색어 3위였던 '다음'은 올해 7위로, 4위였던 '구글'은 6위로 내려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1~11월 검색어 결산
방송 프로그램 1위 ‘더글로리’
영화에서는 ‘범죄도시3’ 수위

올해 네이버 모바일 앱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는 ‘날씨’였다. 가장 많이 검색된 방송 프로그램으로는 ‘더 글로리’가 꼽혔다.

26일 강원 춘천시 우두동의 한 산책로에 누군가가 눈으로 만든 오리들이 가지런히 줄지어 놓여 있다. 연합뉴스
26일 네이버가 1∼11월 검색 데이터를 활용해 집계한 ‘2023년 검색어 결산’에 따르면 올해 전 분야를 통틀어 네이버 이용자들이 모바일에서 많이 검색한 단어는 ‘날씨’와 ‘유튜브’가 1, 2위를 차지했다. PC 웹사이트에서는 ‘유튜브’와 ‘쿠팡’이 1, 2위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PC 검색어 3위였던 ‘다음’은 올해 7위로, 4위였던 ‘구글’은 6위로 내려갔다.

분야별로 보면, 방송 프로그램은 학교 폭력을 다룬 송혜교 주연의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가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어 병자호란을 배경으로 한 MBC 드라마 ‘연인’, TvN ‘일타스캔들’, 디즈니+ ‘무빙’ 순이었다. SBS플러스 데이팅 프로그램 ‘나는SOLO’는 예능 프로그램으로는 유일하게 방송 5위권에 포함됐다.

영화에서는 ‘범죄도시3’이 1위에 올랐다. ‘오펜하이머’, ‘스즈메의 문단속’, ‘엘리멘탈’, ‘밀수’가 뒤를 이었다. 지난달 최다 검색 영화는 12·12 사태를 다룬 영화로 최근 1000만 관객을 돌파한 ‘서울의 봄’이었다.

이 밖에 스포츠에서는 ‘프로야구’, 게임에서는 ‘리그오브레전드(LoL·롤)’ 관련 검색이 많았다.

이진경 기자 ljin@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