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마인즈 ‘모션슬립’, CES 최고혁신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헬스케어 디바이스 전문 기업 텐마인즈가 자사의 수면가전 '모션슬립'이 CES 2024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텐마인즈의 모션슬립은 스마트홈 부문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텐마인즈 관계자는 "수면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오랜 기간 기울여온 노력으로 CES에서 혁신상에 이어 최고혁신상까지 수상하게 된 만큼, 앞으로도 질 좋은 수면으로 더욱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정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ES 혁신상 누적 3회 수상에 이어 CES 2024에 최고혁신상 수상
헬스케어 디바이스 전문 기업 텐마인즈가 자사의 수면가전 ‘모션슬립’이 CES 2024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모션슬립은 인공지능을 탑재해 고개를 움직여주는 방식으로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수면가전이다.
이번 CES 2024에서는 총 29개 카테고리에서 혁신상 522건, 최고혁신상 36건에 선정됐다. 텐마인즈의 모션슬립은 스마트홈 부문에서 최고혁신상을 수상했다. 특히 최고혁신상 중 유일한 슬립테크 제품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전세계 수면 기술을 이끄는 차원이 다른 숙면 솔루션을 보여줬다는 평가다.
모션슬립은 인공지능(AI)를 탑재해 수면 중 고개를 움직여 코골이 완화에 도움을 주는 ‘모션필로우&시스템’과 수면 건강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모션링’을 포함한 수면 가전이다. 모션슬립에 포함된 모션필로우&시스템은 이미 2020년, 2022년, 2023년까지 총 3번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해당 제품은 에어백이 내장된 특수설계 베개인 모션필로우와 사용자의 코골이 패턴을 분석해 에어백을 동작시키는 AI 모션시스템, 수면 데이터를 분석하는 앱으로 구성됐다.
모션필로우&시스템에는 소리를 감지하는 마이크, 머리의 위치를 감지하는 압력센서가 포함되어 있어, 수면 중 발생하는 다양한 소음 중 사용자의 코골이 소리를 정확히 구분한다. 이 과정을 통해 모션필로우의 에어백을 부풀리고, 자연스럽게 고개가 움직이면서 사용자의 기도를 확보해 코골이 완화와 숙면에 도움을 준다. 모션시스템의 정교한 AI 알고리즘은 사용자만의 코골이를 학습해 장기적으로는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한다.
모션슬립은 이런 모션필로우&시스템을 업그레이드하는 한편, 수면 상태를 실시간으로 측정할 수 있는 별도의 디바이스 ‘모션링’을 추가했다. 스마트링인 ‘모션링’을 통해 수면 상태를 실시간으로 측정하고 이를 모션필로우 및 모션시스템과 공유해 건강한 수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데 집중했다. AI를 활용한 스마트싱스 기반 맞춤형 건강 및 수면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그 혁신성을 인정받으며 전세계 슬립테크 산업에서 가장 혁신적인 제품이라는 평을 받았다.
텐마인즈 관계자는 “수면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오랜 기간 기울여온 노력으로 CES에서 혁신상에 이어 최고혁신상까지 수상하게 된 만큼, 앞으로도 질 좋은 수면으로 더욱 건강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정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현섭 기자 hit8129@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휠체어 탄 노홍철 '지팡이 없으면 못 움직여'…급성 요추염좌 원인은
- 선물 주는 산타 아니었어?…해머들고 출입문 내려친 이 여성들의 정체
- 더 화려해진 방패…제네시스 신형 G80 출시
- “남편 생각날 때마다 모았어요”…소방관들 감동시킨 손편지
- '한끼 식사로 500만원도 나왔다'는 유튜버…수입 어느 정도길래
- '고향기부제' 답례품에 비계만 있는 삼겹살…'이곳에 하실 땐 참고하세요'
- '여자라서 더 고통받는다'는 서민재…SNS에 투약 올린 이유 물으니
- '중죄 아니다' 탄원서 낸 조국 지지자들…뭐라고 썼나 보니
- 지구인의 우주 시야 넓혀준 안드로메다 은하[김정욱의 별별이야기](59)
- [리뷰] BMW 역사의 유일무이한 존재 - BMW M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