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역세권 이인지구에 공급되는 ‘포항역 삼구트리니엔’, 사전 점검서 호평

이영균 2023. 12. 26. 18: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지역 대표 건설사인 삼구건설은 역세권인 이인지구에 공급되는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이 지난 22~24일 실시한 사전 점검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삼구건설에 따르면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에버랜드 사파리월드를 옮겨다 놓은 듯한 놀이터와 유럽식 열주로 장식된 잔디광장 옆에 지역 최초의 아파트 단지내 글램핑장, 그 옆엔 캐리비안베이와 같은 워터파크에서나 볼 수 있는 물놀이터와 바닥분수 등을 선보여 입주민들의 찬사를 받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놀이터는 에버랜드, 마당광장엔 글램핑장
차별화된 놀이공원 조경 찬사 잇따라
지하3층, 지상29층 10개동 1156세대 대단지, 전용면적 59~84㎡ 중소형 타입
국내 최고 조경업체 삼성물산 에버랜드 조경팀이 설계한 차별화된 놀이공원 조경에 찬사 쏟아져

경북 포항지역 대표 건설사인 삼구건설은 역세권인 이인지구에 공급되는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이 지난 22~24일 실시한 사전 점검에서 호평을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삼구건설에 따르면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에버랜드 사파리월드를 옮겨다 놓은 듯한 놀이터와 유럽식 열주로 장식된 잔디광장 옆에 지역 최초의 아파트 단지내 글램핑장, 그 옆엔 캐리비안베이와 같은 워터파크에서나 볼 수 있는 물놀이터와 바닥분수 등을 선보여 입주민들의 찬사를 받았다.

'포항역 삼구트리니엔' 모닝글로리 파고라.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그동안 단지조경에 많은 공을 들여온 삼구건설의 모든 역량을 총망라한 완결판으로 아파트 조경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다.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입주예정자들의 입주편의를 위해 통상 2개월씩 주어지는 입주지정기간을 5개월로 늘렸다.

또 입주지정일로부터 계약자가 부담했던 중도금이자를 현재의 어려운 경제상황을 고려해 약 4개월 간 회사가 추가로 부담하기로 해 향토기업체로서 지역민과의 유대와 상생을 직접 몸소 실천하고 있다.

'포항역 삼구트리니엔' 팬더 놀이터. 
'포항역 삼구트리니엔' 사파리 놀이터. 삼구건설 제공
‘포항역 삼구트리니엔’ 단지는 지하3층~지상29층 10개동 1156세대 대단지로 전용면적 59~84㎡ 중소형 타입으로 이뤄져 있다.

포항역세권 개발지 내 첫 아파트 현장이라는 점에서 미래가치도 기대되는 랜드마크 단지로 떠오르고 있다.

사전점검에 나섰던 입주예정자들은 이번에 큰 만족감을 나타내며 시공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와 감사 현수막을 게시하기도 했다.

'포항역 삼구트리니엔' 돔 파고라. 
사전점검 행사에 다녀온 입주예정자들은 “내가 다녀본 대기업 어느 아파트보다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튼튼하게 지어진 것 같다”고 밝혔다.

특히 단지 내부를 둘러본 입주예정자들은 에버랜드를 직접 설계하고 시공한 조경팀이 직접 참여한 단지 내 조경과 조형물 등에 큰 관심을 보였고 연신 감탄사가 터졌다는 후문이다.

최병호 삼구건설 대표이사는 “지역의 사랑을 오래 받아온 기업인 만큼 어려운 경기와 입주민 편의를 위해 중도금 추가부담혜택과 입주기간연장 등을 제공하기로 했다”며 “단지 내 조경이나 시설물, 세대 마감 등 사전점검을 통해 많은 분들이 만족감을 보내주셔서 다시 한번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포항역 삼구트리니엔' 글램핑장. 
한편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입주민을 대상으로 야경 사진촬영대회도 열 계획이다. 

포항 KTX역사 전면에 위치하는 지리적인 이점을 활용한 홍보의 일환으로 오는 29일부터 내년 1월1일까지 전 포항시민을 대상으로 야경사진 촬영대회를 개최한다.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고 시상할 방침이다.

포항=이영균 기자 lyg020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