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부터 던파 캐릭터까지"··· 서울빛초롱축제, 꼭 봐야 할 조형물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말연시 서울이 화려한 빛으로 탈바꿈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의 대표 축제인 '2023 서울 빛초롱 축제'를 2024년 1월 21일까지 38일간 연다.
이번 축제는 '잠들지 않는 서울의 밤, White Night in Seoul'을 주제로 광화문광장·청계천·시청 일대에서 열린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축제를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이 빛의 도시 서울을 느끼고 연말연시 기쁨이 가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말연시 서울이 화려한 빛으로 탈바꿈한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의 대표 축제인 ‘2023 서울 빛초롱 축제’를 2024년 1월 21일까지 38일간 연다. 이번 축제는 ‘잠들지 않는 서울의 밤, White Night in Seoul’을 주제로 광화문광장·청계천·시청 일대에서 열린다. 올해 역대 최장 기간, 최대 규모로 열리는 게 특징이다.
올해 축제에서 꼭 확인해야 할 전시 조형물은 △화이트드래곤(White Dragon) △웰컴 게이트 △이순신 불멸의 혼 △용 △화이트홀(White Hole) △던전앤파이터 ‘아라드 프렌즈’다. 화이트드래곤은 청계천 모전교부터 광교까지 300m 구간에 걸쳐 전시된다. 1만 6000개 이상의 쉼표 오브제로 ‘2024 서울색’인 스카이코랄 컬러로 제작됐다. 시민들이 쉼을 실천하며 반짝이는 쉼표들을 즐기기를 바란다는 의미가 담겼다.
광화문광장 입구에는 복주머니 형상의 웰컴 게이트가 설치됐다. 복주머니 형태의 6~8m 대형 게이트로 방문객을 환영하는 한국어·영어·중국어 등의 인사말로 제작됐다. 이순신 장군 동상 앞에는 실제 거북선 크기인 7m의 대형 거북선 한지 등(燈) 이순신 불멸의 혼이 설치됐다. 세종대왕 좌측에는 대형 푸른 용 한지 등인 용이 전시됐다. 2024년 갑진년(甲辰年) 청룡의 해를 맞아 미래를 상징하는 조형물이다. 넥슨의 대표 게임 ‘던전앤파이터’의 인기 캐릭터인 아라드 프렌즈도 대형 조형물로 변신했다.
올해는 광화문광장·세종로공원 일대에 조성된 마켓도 지난해보다 두 배 더 커졌다. 수공예품, 액세서리, 천연 화장품, 시즌 음료 및 지역 먹거리 등 80여 개의 소상공인 업체가 참여해 유럽 크리스마스 마켓과 같은 분위기를 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축제를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이 빛의 도시 서울을 느끼고 연말연시 기쁨이 가득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휠체어 탄 노홍철 '지팡이 없으면 못 움직여'…급성 요추염좌 원인은
- 선물 주는 산타 아니었어?…해머들고 출입문 내려친 이 여성들의 정체
- 더 화려해진 방패…제네시스 신형 G80 출시
- “남편 생각날 때마다 모았어요”…소방관들 감동시킨 손편지
- '한끼 식사로 500만원도 나왔다'는 유튜버…수입 어느 정도길래
- '고향기부제' 답례품에 비계만 있는 삼겹살…'이곳에 하실 땐 참고하세요'
- '여자라서 더 고통받는다'는 서민재…SNS에 투약 올린 이유 물으니
- '중죄 아니다' 탄원서 낸 조국 지지자들…뭐라고 썼나 보니
- 지구인의 우주 시야 넓혀준 안드로메다 은하[김정욱의 별별이야기](59)
- [리뷰] BMW 역사의 유일무이한 존재 - BMW M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