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똑버스', 파주 새 노선 27일부터 정식 운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탑승해 목적지로 이동하는 경기도 수요응답형 교통인 똑버스(DRT) 새 파주 노선이 27일 정식 운행에 들어간다.
파주 똑버스는 이번에 개설한 탄현면·광탄면·운정4동 노선에서 3대씩 모두 9대가 매일 오전 5시30분부터 자정까지 운행한다.
파주 똑버스는 2021년 운정·교하를 시작으로 이번 새 노선 차량까지 모두 24대가 운행하게 된다.
똑버스는 경기도 수요응답형 교통체계(DRT)의 고유브랜드로, '똑똑하게 이동하는 버스'라는 의미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수원=유명식 기자]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탑승해 목적지로 이동하는 경기도 수요응답형 교통인 똑버스(DRT) 새 파주 노선이 27일 정식 운행에 들어간다.
파주 똑버스는 이번에 개설한 탄현면·광탄면·운정4동 노선에서 3대씩 모두 9대가 매일 오전 5시30분부터 자정까지 운행한다. 13인승 쏠라티 차량이다.
요금은 일반 시내버스 요금과 같다.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수도권 통합환승할인을 적용받는다.
파주 똑버스는 2021년 운정·교하를 시작으로 이번 새 노선 차량까지 모두 24대가 운행하게 된다.
경기교통공사는 지금까지 도내 11개 시·군에 136대의 똑버스가 운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수요가 계속해서 늘어 이달 10일 기준 누적 탑승객은 150만 명을 넘어섰다.
똑버스는 경기도 수요응답형 교통체계(DRT)의 고유브랜드로, ‘똑똑하게 이동하는 버스’라는 의미이다.
똑버스는 행정안전부의 2023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방공사·공단 부문 대상(대통령상)을 받았다. 똑버스를 호출하는 통합교통플랫폼 ‘똑타’ 앱도 ‘앱 어워드 코리아 2023’에서 공공서비스 부문 대상을 받았다.
민경선 경기교통공사 사장은 "똑버스로 마을회관, 산업단지 등의 거점뿐만 아니라, 마장호수 등 관광지도 연계해 파주시민의 이동 편의가 크게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지역구·비례 출마 않겠다…운동권 특권 세력과 싸울 것"
- '與 승부수' 한동훈 비대위, 보수정당 최연소 성공 사례 될까
- [오너가 문제다⑤] 침몰하는 네이처리퍼블릭 정운호號…오너 리스크·실적 등 '진퇴양난'
- [2023 與野] '중간 지대 실종' 지지율로 확인된 정치 양극화
- 전청조 부친, 지명수배 6년 만에 검거…16억 사기 혐의
- [2023 가요 결산] 이런 기록 또 나올까…#600만 장 #99일 1위
- '서울의 봄', '범죄도시3' 꺾고 올해 최고 흥행 영화 등극
- 화려한 크리스마스 패션으로 레드카펫 수놓는 스타들 [TF사진관]
- 현대차그룹 '인도·동남아 공략' 가속화…글로벌 시장 '재편'
- '아침마당' 이헌희 PD "'도전 꿈의 무대', 모두를 위한 무대죠"[TF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