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역 삼구트리니엔’ 사전 점검서 호평 받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포항의 삼구건설(대표이사 최병호)은 역세권인 이인지구에 공급되는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이 지난 22~24일 실시한 사전 점검에서 호평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에버랜드 사파리월드를 옮겨다 놓은 듯한 놀이터와 유럽식 열주로 장식된 잔디광장 옆에 지역 최초의 아파트 단지내 글램핑장, 그 옆엔 캐리비안베이와 같은 워터파크에서나 볼 수 있는 물놀이터와 바닥분수 등을 선보여 입주민들의 찬사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놀이공원 조경 찬사 잇따라
[포항=뉴시스] 강진구 기자 = 경북 포항의 삼구건설(대표이사 최병호)은 역세권인 이인지구에 공급되는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이 지난 22~24일 실시한 사전 점검에서 호평 받았다고 26일 밝혔다.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에버랜드 사파리월드를 옮겨다 놓은 듯한 놀이터와 유럽식 열주로 장식된 잔디광장 옆에 지역 최초의 아파트 단지내 글램핑장, 그 옆엔 캐리비안베이와 같은 워터파크에서나 볼 수 있는 물놀이터와 바닥분수 등을 선보여 입주민들의 찬사를 받았다.
이번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그 동안 단지조경에 많은 공을 들여온 삼구건설의 모든 역량을 총망라한 완결작으로 아파트 조경의 새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다.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입주예정자들의 입주편의를 위해 통상 2개월씩 주어지는 입주지정기간을 5개월로 늘린 데 이어 입주지정일로부터 계약자가 부담했던 중도금이자를 현재의 어려운 경제상황을 고려해 약 4개월 간 회사가 추가로 부담하기로 해 향토기업체로서 지역민과의 유대와 상생을 직접 몸소 실천하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3층~지상29층 10개 동 1156세대 대단지로 전용면적 59~84㎡ 중소형 타입으로 이뤄져 있다. 포항역세권 개발지 내 첫 아파트 현장이라는 점에서도 관심이다.
사전점검에 나섰던 입주예정자들은 이번에 큰 만족감을 보이며 시공사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감사패와 감사 현수막을 게시하기도 했다.
‘포항역 삼구트리니엔’은 입주민을 대상으로 야경 사진촬영대회도 열 계획이다. 포항 KTX역사 전면에 위치하는 지리적인 이점을 활용한 홍보의 일환으로 오는 29일부터 내년 1월1일까지 전 포항시민을 대상으로 야경사진 촬영대회를 개최한다.
홈페이지(www.samgu.net)를 통해 응모하고 시상할 계획이다.
삼구건설 최병호 대표이사는 "조경과 조형물, 놀이터 등으로 인해 추가 공사비가 발생했지만, 최고의 단지를 완성하겠다는 의지와 품질만큼은 양보할 수 없다는 철학으로 더 욕심을 냈다"고 밝혔다.
이어 "최근 아파트 트렌드가 세대 마감은 물론 엑스테리어 부분에 투자를 강화하는 추세를 반영했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dr.ka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마약 자수합니다"…김나정 前아나운서, 경찰에 고발당해(종합)
- '인간사육장'에서 18년 지낸 34살 女…지정된 상대와 결혼까지
- '사기 의혹' 티아라 출신 아름, 딸 출산 후 넷째 임신(종합)
- 토니안 "우울증·대인기피증 진단…어떻게 하면 멋있게 죽을까 생각"
- 머스크 '정부효율부 수장' 발탁…정책·예산 최고실세
- 용준형♥현아, 달달한 신혼 일상…日서 데이트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
- 배우 송재림 39세 사망…경찰 "유서 발견 돼"(종합2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