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숙함에 속아 소중함 잃지 않길” 동방신기(TVXQ!), 후배들에게 전하는 찐조언 [SS쇼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방신기가 데뷔 20주년을 꿈꾸는 후배들을 향해 조언을 전했다.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동방신기 정규 9집 '20&2'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한편, 다채로운 장르의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는 동방신기의 정규 9집 '20&2'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ㅣ윤수경기자] 동방신기가 데뷔 20주년을 꿈꾸는 후배들을 향해 조언을 전했다.
26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동방신기 정규 9집 ‘20&2’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최강창민은 “희망적인 이야기를 하고 싶지만, 20주년을 쉽게 맞이하지 못할 거다. 내가 해보니까 쉽지 않더라”라며 운을 뗐다.
이어 “K팝이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서 데뷔를 함과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주시하고 있다. 많은 사랑을 받게 될 가능성이 높다. 익숙함에 속아서 소중함을 잃는다는 말이 있다. 주변 스태프, 팬들에게 감사함을 잊게 되고 연습생 때 꿈의 색이 바래지는 친구들이 생기기 마련이다. 그런 달콤한 인기에 안주하지 않고, 많은 곳에서 사랑 받고 있는 만큼 조금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하고 알리고 유행시킬 수 있도록 주변 분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가졌으면 좋겠다”면서 “하지만 20주년은 쉽지 않을 것”이라고 당부했다.
한편, 다채로운 장르의 총 10곡이 수록되어 있는 동방신기의 정규 9집 ‘20&2’는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전곡 음원 공개된다.
yoonssu@sportsseoul.com
사진ㅣ유튜브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동물보호소 위해 성인 사이트 모델 데뷔한 英 방송인 “내 가슴으로 직원들 월급 지급”[할리웃
- ‘이혼’ 강제공개 강성연 “합의 없이 쓴 글 속상하지만” 전남편 김가온과 온도차 입장
- 송민규·곽민선, 파리 데이트?…에펠탑 사진 공개 후 열애설 솔솔
- “박진영 청룡 무대 때 많이 아팠구나”…가창력 논란 싹 날려버린 ‘KBS 2023 연예대상’ 무대
- 김종민·딘딘, 스태프 축의금으로 엇갈린 희비…“안돼, 아니야”
- 임형준, 재혼 후 ‘13세 연하 ♥아내’ 얼굴 최초 공개(‘동상이몽2’)
- ‘결혼 10년차’ 탕웨이, 김태용 감독+딸과 함께 달콤한 탕후루 크리스마스
- 노홍철, 휠체어 타고 지팡이 짚은 충격 근황 “결국 이 지경까지...”
- 트로피 공장 수준…‘KBS 2023 연예대상’에 쏟아진 시청자 분노
- 박나래, 수천만 원대 추징금 논란…소속사 측 “악의적 탈세와 전혀 관계 없다” [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