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고천파크루체 국공립어린이집·다함께돌봄센터 개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최근 고천파크루체 국공립어린이집과 다함께돌봄센터를 개소했다고 26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 김학기 의왕시의회의장, 국회의원, 시·도의원을 비롯해 어린이집 및 지역돌봄센터 관계자, 학부모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규리 기자]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최근 고천파크루체 국공립어린이집과 다함께돌봄센터를 개소했다고 26일 밝혔다.
개소식에는 김성제 의왕시장, 김학기 의왕시의회의장, 국회의원, 시·도의원을 비롯해 어린이집 및 지역돌봄센터 관계자, 학부모 등 80여명이 참석했다.
고천파크루체 국공립어린이집은 한빛바른보육경영원에서 위탁받아 5년간 운영한다. 지상 2층 시설 면적 748㎡ 규모로 보육실 6개, 유희실 1개, 교사실 2개 등으로 이뤄져 있고 정원은 91명이다.
고천파크루체 다함께돌봄센터는 (사)한국커뮤니티센터가 위탁받아 5년간 운영한다. 전용면적은 89㎡로 27명 아동이 이용할 수 있다.
초등돌봄 자격 기준을 갖춘 돌봄 교사 지도하에 부모 맞벌이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학생들이 센터 내에서 편안하게 휴식하고, 놀이 프로그램을 통해 친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국공립어린이집 확충을 통해 영유아 부모들의 양육부담을 해소하고, 다양한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맞춤형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초등 돌봄 수요에 부응하는 양질의 돌봄서비스를 제공해 맞벌이 부모 육아부담을 최소화하겠다”고 했다.
/의왕=김규리 기자(gyuri@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美 국무장관 "북한군, 말 그대로 전투 중…단호히 대응할 것"
- 만취한 여직원 성폭행 시도 혐의…유명 분식 프랜차이즈 회장, 경찰 수사
- 뉴진스, '계약해지' 걸고 최후통첩 "민희진 복귀·하이브 문건 조치하라"
- 고려아연, 유상증자 철회…임시주총 표대결로 간다
- 최윤범 고려아연 "유상증자 혼란 사과...이사회 의장직 사퇴"
- 도이치텔레콤-메타, 310억 '망 사용료' 때문에 지금은 '남남'
- '실세'된 머스크 "연방기관 428개? 필요없다…99개면 충분"
- SKT, 태광그룹과 SKB 주식양수도계약 체결
- [지스타 2024] 하이브IM, '아키텍트' 스토리 트레일러 공개
- "대한민국 게임의 액션성으로 세계를 물들였다"…게임대상 말말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