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대학생들 겨울방학 행정체험 지원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2024년도 겨울방학을 맞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행정지원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예비 사회준비생인 대학생들이 이번 행정체험을 통해 행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규리 기자] 경기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2024년도 겨울방학을 맞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행정지원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겨울방학 행정체험 아르바이트 신청 자격은 공고일(2023년 12월 21일) 기준 의왕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의왕시 소재 대학교 재학생이다. 우선 선발(8명)과 일반선발(22명)로 각각 나눠 모집한다.
근무기간은 내년 1월 17일부터 2월 16일까지다. 하루 4시간 동안 시청, 도서관, 보건소 등 행정기관에 배치돼 각종 사무자료 정리 및 현장업무 보조 등 행정지원 업무를 부여받아 근무하게 된다.
단 근무시간과 근무요일은 배치부서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대학생은 의왕시 홈페이지 ‘채용공고’와 ‘신청접수센터’에서 확인 후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오는 28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예비 사회준비생인 대학생들이 이번 행정체험을 통해 행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진로를 탐색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정책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했다.
/의왕=김규리 기자(gyuri@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 美 국무장관 "북한군, 말 그대로 전투 중…단호히 대응할 것"
- 만취한 여직원 성폭행 시도 혐의…유명 분식 프랜차이즈 회장, 경찰 수사
- 뉴진스, '계약해지' 걸고 최후통첩 "민희진 복귀·하이브 문건 조치하라"
- 고려아연, 유상증자 철회…임시주총 표대결로 간다
- 최윤범 고려아연 "유상증자 혼란 사과...이사회 의장직 사퇴"
- 도이치텔레콤-메타, 310억 '망 사용료' 때문에 지금은 '남남'
- '실세'된 머스크 "연방기관 428개? 필요없다…99개면 충분"
- SKT, 태광그룹과 SKB 주식양수도계약 체결
- [지스타 2024] 하이브IM, '아키텍트' 스토리 트레일러 공개
- "대한민국 게임의 액션성으로 세계를 물들였다"…게임대상 말말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