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주요뉴스

2023. 12. 26. 15:5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임명>

▶ 한동훈 국민의힘 비대위원장 취임 한동훈 전 법무부 장관이 국민의힘 전국위원회 표결을 거쳐 공식 비상대책위원장으로 임명됐습니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대위'는 연내 최대 15명의 비대위원 인선을 마치는 대로 공식 업무를 시작하게 됩니다.

▶ 도봉구 아파트 화재 경찰·소방 합동감식 성탄절 새벽 32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서울 도봉구 방학동 아파트 화재에 대한 현장감식이 이뤄졌습니다. 경찰 관계자는 "아직 별다른 범죄 혐의점은 발견되지 않았지만, 방화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윤석열 명예훼손' 뉴스버스 대표 압수수색 지난 대선 국면 당시 허위 보도로 윤석열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했다는 의혹을 수사 중인 검찰이 인터넷 매체 뉴스버스 이진동 대표를 압수수색했습니다. 뉴스버스는 2021년 10월 국민의힘 후보였던 윤 대통령이 2011년 부산저축은행 사건을 수사하면서 당시 대출 브로커로 지목된 조우형 씨를 봐주기 수사했다는 의혹을 보도했습니다.

▶ 성탄절 가자지구 공습에 250명 사망 성탄절에도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공습이 계속되면서 하루 새 250명이 추가로 숨졌습니다. 이스라엘 재무부는 하마스와의 전쟁이 최소 내년 2월까지 계속될 것이라며 최소 500억 셰켈, 우리 돈 약 18조 원이 추가 지출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