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 대통령, 국립어린이박물관 개관식 참석 “꿈과 상상력 키우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어린이들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상상력을 키우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26일) 단독 어린이박물관으로는 국내에 처음 들어서는 세종시 국립어린이박물관 개관식에서 축사를 통해 "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 여러분들이 체험할 수 있게, 꿈과 상상을 많이 하도록 만들어 놓은 곳"이라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국립어린이박물관은 도시건축·문화유산 등 다양한 주제를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만들어졌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어린이들에게 제일 중요한 것은 상상력을 키우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늘(26일) 단독 어린이박물관으로는 국내에 처음 들어서는 세종시 국립어린이박물관 개관식에서 축사를 통해 “어린이박물관은 어린이 여러분들이 체험할 수 있게, 꿈과 상상을 많이 하도록 만들어 놓은 곳”이라며 이 같이 말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어린이들과 함께 박물관 내 전시물을 체험하기도 했습니다.
국립어린이박물관은 도시건축·문화유산 등 다양한 주제를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해 만들어졌습니다.
정부는 어린이박물관을 시작으로 오는 2029년까지 세종시에 도시건축박물관, 디자인박물관, 디지털문화유산센터, 국가기록박물관 등 5개의 국립박물관을 단계적으로 개관하고, 2031년에는 국립민속박물관도 세종으로 이전할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정새배 기자 (newboat@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814만 분의 1 행운이 없던일로?…로또 1등 29명 당첨금 미수령
- 일본 오염수로 중국에서 막힌 가리비, 한국 수출 확대한다고? [오늘 이슈]
- 대법 “임대차 연장 거절, 임대인이 ‘실거주’ 증명해야”
- 그 많던 오징어 어디로?…방어가 1위 [뉴스in뉴스]
- ‘나홀로 집에’가 현실로?…할머니 집 가던 6살 아이, 홀로 엉뚱한 곳에 착륙 [현장영상]
- 출입국사무소 간다던 버스, 공항으로 간 이유는? [취재후]
- “목적은 대통령 내외 모욕” vs “한동훈 비대위 바로미터” [오늘 이슈]
- 자궁 2개 가진 미국 여성, 100만분의 1 확률로 쌍둥이 출산 [현장영상]
- 한파 속 ‘내복 차림’…4살 아이에게 무슨 일이 [잇슈 키워드]
- “제발 가만히 좀”…숨소리도 못 참는 관객들, 왜? [잇슈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