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목 늘리고 반값 할인… 설맞이 준비 바쁜 백화점

김수연 2023. 12. 26. 15:2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백화점 업계가 내년 1월 2일부터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업계는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할인 폭을 키우고 실속형 설 선물세트 판매를 확대했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내년 1월 21일까지 전국 32개 매장에서 선물세트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SSG닷컴(쓱닷컴)에서도 내년 1월 26일까지 백화점 설 선물세트를 사전 예약으로 선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2024 설 선물 예약 판매' 홍보 이미지. 신세계백화점 제공

백화점 업계가 내년 1월 2일부터 설 선물세트 사전 예약판매에 돌입한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업계는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할인 폭을 키우고 실속형 설 선물세트 판매를 확대했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내년 1월 21일까지 전국 32개 매장에서 선물세트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롯데는 고물가와 경기침체로 상대적으로 할인 폭이 큰 사전 예약 수요가 늘 것으로 보고, 지난해 설보다 품목 수를 10% 늘려 220여개 상품군을 정상가보다 최대 50% 할인한다.

축산과 청과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제품부터 실속형까지 다양하게 구성했고, 최근 독감이 유행하는 점을 고려해 홍삼과 비타민 등 건강식품도 풍성하게 내놓는다. 주류의 경우 사전 예약 기간에는 법인 구매가 많은 점을 고려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대중적인 상품으로 구성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설보다 11% 많은 260여개 품목을 예약판매로 선보인다. 신세계는 지난해 설보다 20만원 이상 프리미엄 상품을 25%가량 늘렸다. 굴비는 수산물 이력제를 도입해 원산지와 생산경로 등을 QR코드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예약판매 기간에는 농산물과 수산물을 최대 20% 할인받으며, 축산물은 5∼1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건강식품과 차류는 최대 55%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 구매 제품은 전국 어디든 원하는 날짜에 배송해준다.

SSG닷컴(쓱닷컴)에서도 내년 1월 26일까지 백화점 설 선물세트를 사전 예약으로 선보인다. 쓱닷컴에서는 프리미엄 신선식품과 실속형 제품을 늘렸다.

현대백화점도 사전 예약 판매 물량을 지난해보다 20%가량 늘렸다. 예약 판매 기간에 한우와 굴비, 청과 등 인기 제품 200여종을 최대 30% 할인한다. 온라인몰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더현대닷컴에서는 내년 1월 12일부터 10만원 이상 선물세트를 사면 최대 10% 할인되는 쿠폰을 준다. 현대H몰에서는 내년 1월 15일부터 1만원 이상 주문 시 적용할 수 있는 1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현대백화점 카드로 구매하면 상시 5% 할인을 받을 수 있고, 10만원 이상 구매하면 금액별로 적립금도 받는다.

갤러리아백화점도 사전 예약판매에 나선다. 오는 29일부터 내년 1월 22일까지 진행하며 총 280여개 품목을 최대 60% 할인한다. 고가의 프리미엄 제품과 중저가 가성비 상품을 강화했고, 사전 예약 품목도 20% 이상 늘렸다. 선물세트 본 판매는 내년 1월 23일부터 진행할 계획이다.김수연기자 newsnews@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