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신기 "라이즈, 체력 너무 좋아···목 뒤에 아가미 있는 줄" [SE★현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동방신기가 후배 보이그룹 라이즈와 2023 '마마 어워즈' 합동 무대를 꾸민 소감을 전했다.
앞서 동방신기는 2023 '마마 어워즈'에서 SM엔터테인먼트 후배 그룹 라이즈와 곡 '라이징 선(Rising Sun)' 합동 무대를 꾸며 눈길을 끌었다.
특히 라이즈 멤버들 일부는 동방신기의 데뷔 연도인 2003년경에 태어나 K-팝 팬덤의 놀라움을 사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동방신기가 후배 보이그룹 라이즈와 2023 '마마 어워즈' 합동 무대를 꾸민 소감을 전했다.
26일 서울 영등포구 콘래드 서울 호텔 3층 그랜드볼룸에서 동방신기 정규 9집 '20&2' 발매 기념 기자회견이 개최됐다. 멤버 유노윤호와 최강창민이 참석해 앨범과 관련한 이야기를 나눴다.
앞서 동방신기는 2023 '마마 어워즈'에서 SM엔터테인먼트 후배 그룹 라이즈와 곡 '라이징 선(Rising Sun)' 합동 무대를 꾸며 눈길을 끌었다. 특히 라이즈 멤버들 일부는 동방신기의 데뷔 연도인 2003년경에 태어나 K-팝 팬덤의 놀라움을 사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유노윤호는 "라이즈 친구들은 연습생 할 때도 수업을 몇 번 해줬다. 너무 귀엽다. '라이징 선'이 떠오르는 태양이라는 뜻인데, 마침 '라이즈'라는 그룹과 뜻이 비슷하다. 합도 좋다"며 "그 친구들이 되게 열심히 준비하더라. 고전적인 모습도 담기면서 자기들만의 색으로 풀어나가려고 하는 걸 보며 저도 배울 게 많더라. 트렌디와 고전을 잘 섞었다고 표현하고 싶다"고 평했다.
이어 "저희의 무대를 더욱 더 빛나게 해 줘서 이 자리를 빌어 라이즈에게 감사하다. 다만 이 써전트(점프) 능력이 저희보다 훨씬 좋더라. 처음에 '땅'하며 하늘을 날지 않나. 그 안무에서 확실히 저희와 다르다. 체력도 좋고 점프력도 좋다"며 웃었다.
이에 최강창민 역시 "그 친구들은 숨이 안 차더라. 목 뒤에 아가미가 있는 것처럼"이라고 말하며 웃었다.
한편 동방신기는 이날 오후 6시 데뷔 20주년 기념 앨범인 미니 9집 '20&2'를 발매한다. 타이틀곡 '레벨(Rebel)'은 강렬한 드럼 비트와 무게감 넘치는 신스 베이스가 폭발적인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댄스 곡이다.
허지영 기자 heol@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휠체어 탄 노홍철 '지팡이 없으면 못 움직여'…급성 요추염좌 원인은
- 선물 주는 산타 아니었어?…해머들고 출입문 내려친 이 여성들의 정체
- 정교함·화려함 더했다…제네시스, 3세대 부분변경 출시
- “남편 생각날 때마다 모았어요”…소방관들 감동시킨 손편지
- '한끼 식사로 500만원도 나왔다'는 유튜버…수입 어느 정도길래
- '고향기부제' 답례품에 비계만 있는 삼겹살…'이곳에 하실 땐 참고하세요'
- '여자라서 더 고통받는다'는 서민재…SNS에 투약 올린 이유 물으니
- '중죄 아니다' 탄원서 낸 조국 지지자들…뭐라고 썼나 보니
- 지구인의 우주 시야 넓혀준 안드로메다 은하[김정욱의 별별이야기](59)
- [리뷰] BMW 역사의 유일무이한 존재 - BMW M1